아시아나항공, 유기견 정기 봉사활동…에어부산,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 실시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유기견 정기 봉사활동…에어부산,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 실시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8.3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유기동물 입양 홍보 및 인식 개선 캠페인 추진
에어부산, 항공기 사고 대응 훈련으로 ‘안전 역량‘ 강화 나서
이스타항공, 기재 여력 활용해 제주 하늘길 257편 증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유기견 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유기견 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유기견 정기 봉사 펼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0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유거(고양시 유기동물 거리입양 캠페인) 애니밴드'에서 견사 청소, 산책, 낙후 시설 보수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임직원들은 더운 날씨 속에서도 보호견들의 생활공간과 케이지를 청소하고, 제초 작업과 낙후 시설을 보수하는 등 센터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보호견들의 원활한 입양을 위해 산책, 놀이, 목욕 등 직접적으로 교감하는 시간을 갖고, 보호견들의 정서 관리와 사회화 활동에 힘썼다.

이어 아시아나항공은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유기동물 임시보호 및 입양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더 나아가 고객 대상으로 유기동물 인식 개선 캠페인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에어부산이 지난 30일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에 항공사 대표로 참여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지난 30일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에 항공사 대표로 참여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항공기 사고 대응 훈련 통해 '안전역량' 강화

에어부산은 지난 30일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실시된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에 항공사 대표로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날 국토교통부 항공안전정책과, 서울지방항공청, 인천국제공항 비상협의회 등을 포함한 유관기관 17곳과 함께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항공기 사고 발생 시 유기적인 협력이 될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훈련장에서 실시됐다.

에어부산의 캐빈 승무원, 운항 승무원 등 직원 11명이 참여, △탑승객 비상탈출 △항공기 화재 진압 △신속한 상황 전파 등의 실질적 대응 역량 확보를 위해 임무를 수행했다. 에어부산은 앞으로도 항공기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안전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스타항공이 8월 한달간 김포~제주 노선을 임시 증편한다.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9월 한 달간 제주 노선 총 257편을 임시 증편 운항한다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9월 제주 하늘길 257편 증편

이스타항공이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김포~제주 노선에 197편, 청주~제주 노선에 60편 등 총 257편의 임시편을 증편 운항한다.

김포~제주 노선은 하루 평균 18회, 청주~제주 노선은 하루 4회 왕복 운항하는 일정이다. 이스타항공은 이달에도 기재 여력을 활용해 208편을 임시 증편해 제주 노선에 투입했다.

이번 8월 한 달 제주 노선에 총 23만3000석을 공급했고 22만4000명이 이스타항공을 이용했다. 이달 말 기준 김포~제주 노선 평균 탑승률은 95%, 청주~제주 노선 평균 탑승률은 96%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스타항공 측은 "이번 임시 증편은 국제선 투입을 위해 도입한 기재의 여력을 활용한 것"이라며 "신규 도입 기재를 활용해 9월 2일 김포~타이베이 노선과 20일 일본과 동남아 노선 운항을 시작, 국제선 운항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