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결단식…진안군 ‘진안고원몰’ 실시간 판매 4000만원 매출 달성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수군,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결단식…진안군 ‘진안고원몰’ 실시간 판매 4000만원 매출 달성 [전북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9.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장수군장애인체육회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을 앞두고 결단식을 가졌다. ⓒ 장수군
장수군장애인체육회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을 앞두고 결단식을 가졌다. ⓒ 장수군

장수군,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 결단식

장수군장애인체육회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전라북도 김제시 일원에서 열릴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을 위한 결단식을 지난 12일 가졌다.

전라북도 14개 시·군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 장수군은 △게이트볼 △론볼 △사격 △수영 △탁구 △파크골프 △당구 등 10개 종목에 도전한다. 선수 70명과 감독, 코치, 보호자, 운영진 등 29명을 포함 총 99명이 참가한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 선수단은 이날 결단식에서 단장으로부터 선수단기를 받고, 선수대표로 탁구의 서병준·최병희 선수가 출전결의문을 낭독했다.

두 선수는 대회기간 경기 규정을 준수하고, 장수군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모든 경기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선서했다.

진안군, 명품사과 '실시간 방송'으로 시간당 최고 매출

진안군이 운영하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이 진행한 진안고원 명품사과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가 시간당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8일 네이버쇼핑라이브 진안고원몰 채널을 통해 백운면 참조은사과농장의 '진안고원 명품사과'가 판매됐다. 방송 시작 약 2시간 만에 총 주문량 700건을 돌파, 4000만 원 이상이 팔려나갔다.

진안고원몰 내 다른 상품 판매를 포함한 총 주문량은 1000건을 넘어섰고, 당일 총매출은 5000만 원 이상을 올려 1일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진안군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성공의 이유를 우수한 품질의 사과를 좋은 가격에 판매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임실 전통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열려

전라북도와 임실군이 후원하고 전북상인연합회와 JTV 전주방송이 주관해 열린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임실시장편이 지난 1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가요제는 시장 내 상점 소개 촬영을 시작으로 가요제 예선을 통과한 9명의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노래자랑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초대 가수인 유지나, 우연이, 강민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임실시장을 찾은 군민과 시장 상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심민 군수는 "화재에 취약한 시장의 노후 전기설비를 개선하고 음식특화상가 조성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