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컴포즈 커피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음료 전국 출시
에어프레미아, 내년 1월 16일까지 인천~방글라데시 노선 운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 카카오뱅크·롯데면세점 협업 '적금 상품' 출시
제주항공은 카카오뱅크, 롯데면세점과 함께 '26주적금 with 제주항공, 롯데면세점'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여행 적금 납입 주차별로 △총 2만5000P의 리프레시 포인트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 10% 할인 △국제선 항공권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만기 달성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국내선 편도 항공권도 제공한다.
'26주 적금'의 가입기간은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로 1인당 1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첫 주 납입금액으로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 원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자동으로 저축된다.
또한 26주 연속 납입에 성공할 경우 연 7.0%(세전)의 금리가 적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컴포즈 커피와 '공동 프로모션' 실시
에어부산은 부산 향토 기업인 '컴포즈 커피’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유명 테이크아웃 커피 브랜드 컴포즈 커피와 협업해 신메뉴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음료 출시 및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된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는 전국 2300여 개의 컴포즈 커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어부산은 음료 출시를 기념해 컴포즈 커피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를 구매하는 고객 약 5000명을 대상으로 럭키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포즈 커피 앱을 통해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구매 시 앱 내 럭키박스가 제공되며, 해당 음료를 포함한 주문 건당 럭키박스 한 개를 받을 수 있다. 럭키박스 개봉 시 △국제선 왕복항공권 △국내선 왕복항공권 △컴포즈 커피 아메리카노 교환권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 여부는 앱을 통해 개봉 즉시 확인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웹·앱 및 컴포즈 커피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방글라데시 다카 왕복 전세기 운항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인천~방글라데시 다카 노선에 총 13회 왕복 전세기를 운항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천~다카 노선은 여행사와 항공기 전세 계약을 통해 운항되며, 첫 편이 운항되는 10월 24일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5시에 출발해 현지시각 오후 8시 10분경 샤잘랄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인천행은 현지시각 밤 11시 10분에 출발해 다음 날 아침 7시 40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내린다.
이후 동계운항시즌인 오는 31일부터 1월 16일까지는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30분에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현지시각 저녁 8시 40분 샤잘랄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샤잘랄국제공항에서는 밤 11시 40분에 출발해 이튿날 오전 8시 10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운항 스케줄은 정부 인가 조건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으니 여행 전 일정을 필히 확인해야 한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방글라데시 다카 노선은 양국을 오가는 산업 수요가 많은 노선이다. 국적기 취항 갈증이 있는 노선에 항공편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