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구조사 ´숨 막혀´…최종 투표율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출구조사 ´숨 막혀´…최종 투표율은?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2.12.1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文 초박빙… 개표 결과 앞두고 ´긴장 역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12월 19일 방송 3사 출구조사가 나왔지만 끝까지 지켜봐야 알 수 있는 상황이다.

방송 3사 출구조사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50.1%,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48.9%로 박 후보가 문 후보를 1.2%포인트 앞서는 것으로 파악됐다.

종편 방송인 JTBC 역시 박 후보 49.6%, 문 후보 49.4%로 박 후보가 0.2%포인트 격차로 문 후보를 따돌린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YTN 경우는 문 후보가 경합 속에서도 다소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 후보 49.7~53.5%, 박 후보 46.1~49.9%로 문 후보가 근소한 격차로 이길 것으로 예측됐다. 

이처럼 피를 말리는 초박빙 양상을 보여 양 진영에서는 긴장감이 고조되는 분위기다. 

민주통합당 박광온 대변인은 "이번 출구조사는 5시 기준이다. 재외국인, 부재자 투표가 합산되지 않은 것"이라며 "일희일비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관계자도 "박 후보가 이긴다"며 안도의 숨을 내쉬면서도 "오차범위인 1.6% 이내라 개표 결과를 봐야 알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6시 기준 투표율은 72.3%를 기록한 가운데, 민주통합당 관계자는 "6시가 넘어서도 투표하려는 유권자들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이라며 "75~77%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다"고 예상했다. 또 "투표율이 높은 만큼 전국 시도당 별로 개표 상황 끝까지 지켜봐야 결과를 알 수 있다고 본다"며 막판 역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놓지 않았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