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챗GPT 도입 ‘사내 지식’ 검색 도와…SK텔레콤, AI로 아이폰 통화요약 서비스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CNS, 챗GPT 도입 ‘사내 지식’ 검색 도와…SK텔레콤, AI로 아이폰 통화요약 서비스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2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챗GPT 사내 선 적용…기술 검증 후 기업고객 대상 서비스
SK텔레콤 에이닷, AI 기술 도입한 새로운 전화 기능 ‘A. 전화’ 출시
LG유플러스, 10인 이상 100인 이하 기업 전용 와이파이 상품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LG CNS가 사내 데이터를 분석한 챗GPT를 도입해 업무에 활용 중이다. ⓒ LG CNS
LG CNS가 사내 데이터를 분석한 챗GPT를 도입해 업무에 활용 중이다. ⓒ LG CNS

LG CNS, 사내 데이터 분석한 챗GPT 선보여

LG CNS가 생성형 AI로 기업 내부의 유용한 지식과 데이터를 찾는 'AI를 활용한 KM 혁신' 서비스를 개시했다.   

'AI를 활용한 KM 혁신'은 사내 임직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찾기 위해 채팅 창에 자연어로 질의하면, 생성형 AI가 사내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람이 정해 놓은 시나리오 기준으로 답변하는 기존 AI 챗봇과는 다르게,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AI가 직접 답변을 생성할 수 있도록 고도화됐다.    

임직원들은 업무 진행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담당자를 찾거나 여러 사내 시스템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생성형 AI 검색으로 수 초 내에 답변을 얻을 수 있다.   

LG CNS 임직원들은 사내 오픈된 'AI를 활용한 KM 혁신' 서비스를 통해 △AI △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 시티 △스마트 물류 △스마트 팩토리 △보안 등 DX 신기술 분야 각종 지식 △사업 방법론 △연구개발(R&D) 산출물 △기술 노하우 등이 포함된 약 52만 페이지 분량의 데이터에서 필요한 지식을 찾아 활용하고 있다. 

SK텔레콤의 AI 에이닷이 아이폰 내 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등을 제공한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의 AI 에이닷이 아이폰 내 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등을 제공한다. ⓒ SK텔레콤

SK텔레콤, 에이닷으로 아이폰 통화 녹음·요약 제공

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아이폰 앱에서 'A. 전화'를 통해 통화녹음, 통화요약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A. 전화'는 음성통화에 집중됐던 기존의 전화 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유형과 요약까지 제공함으로써 업무와 일상 등으로 관리의 영역을 확대한 새로운 전화 서비스다.

SK텔레콤 가입자는 이날부터 에이닷 아이폰 버전 업데이트로 앱 하단의 AI 전화 메뉴를 통해 'A.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HD Voice 통화가 가능한 가입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A. 전화' 최초 이용 시 약관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사용자만 통화요약을 포함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약관 동의 후부터 발생하는 음성통화는 'A. 전화'로 제공되며 에이닷 앱을 통해 발신·수신 시에 통화녹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화녹음은 자동녹음을 이용하거나, 녹음이 필요할 때 통화 화면에서 수동으로 켤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중소기업 전용 와이파이 상품을 출시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중소기업 전용 와이파이 상품을 출시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중소기업 전용 U+와이파이오피스 출시

LG유플러스는 10인 이상 소규모 사업장을 겨냥해 월 4만7300원에 매장별 맞춤형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현하는 'U+와이파이오피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U+와이파이오피스'는 10인 이상 100인 이하 규모의 사업장을 겨냥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기업 전용 무선인터넷 환경을 조성해주는 서비스다. 대기업 중심의 기업전용인터넷(AP)과 10인 이하 사무실에 적합한 사설 공유기 사이에 있는 중소 규모 사업장을 공략한다.

U+와이파이오피스는 기업전용인터넷 서비스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U+와이파이오피스는 AP 1대당 25~30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다수의 AP가 연결되더라도 IP 관리 기능을 통해 IP 충돌 및 끊김 없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전용 관제센터를 통해 U+와이파이오피스 이용 고객의 네트워크 품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장비를 무상 교체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 체계를 갖췄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