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KB증권,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직접 주문 시스템 오픈
KB증권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이어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의 선물·옵션 직접 주문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보편적으로 증권사에서 해외거래소로 주문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해외선물중개업자를 거쳐야 한다. 이후 거래소로 주문을 전송, 처리한다.
그러나 직접 주문 방식은 해외선물중개업자를 거치지 않고 거래소로 직접 주문을 송수신하기 때문에 매매에 있어서 해외선물중개업자의 전산장애 리스크에서 벗어날 수 있음은 물론, 주문 안정성과 트레이딩 속도 향상이라는 장점이 있다.
이에 KB증권은 유럽파생상품거래소 멤버십을 취득해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시스템에 직접 주문을 전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Eurostoxx50지수와 DAX지수 등 유럽파생상품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선물옵션은 물론,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연계 코스피200 선물·옵션까지 커버할 수 있게 돼 고객들에게 주문 안정성과 속도 향상 등 편의 제공이 가능해졌다.
해외선물옵션과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연계 코스피 야간선물옵션은 KB증권 HTS 또는 MTS에서 거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전국 영업점 및 고객센터, 해외선물·옵션 24시간 데스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글로벌 상품에 대한 투자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경쟁사 대비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은 투자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화투자증권, 펀드랩 누적 판매액 100억 돌파
한화투자증권은 다양한 펀드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펀드랩’의 누적 판매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펀드랩은 사내 펀드전문가 그룹과 전문운용역이 연계해 유망 펀드를 선정한 뒤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한 번의 계약으로 펀드 신규 투자나 교체를 고민할 필요가 없어 시장 변화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펀드의 펀드랩 입고가 가능해 간편하게 유망 펀드로 교체할 수 있다.
현재 한화투자증권은 ESG펀드에 투자하는 ‘그린 스마트 펀드랩’과 공모주펀드에 투자하는 ‘베스트 공모주 펀드랩’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펀드랩 유형 및 서비스 관련 궁금한 사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송요환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전무는 “금융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시장 흐름에 맞춘 유연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펀드랩 서비스는 전문성과 신속성을 모두 갖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유진투자증권, 부동산 시장 전망 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증권은 ‘2024 부동산 시장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부동산 시장 현황을 분석함과 동시에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제공하고자 유진투자증권 천안지점에서 준비한 이번 세미나는 오는 1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실학관 107호에서 열린다.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강사로 나서 2024년 부동산 시장 전망과 함께 충청권 메가시티 ‘GTX-C 천안 연장’에 따른 향후 전망 및 투자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누구나 무료 참석할 수 있다. 참석을 희망하는 고객은 유진투자증권 천안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미곤 유진투자증권 천안지점장은 “최근 고금리, 고물가, 경기 둔화 우려 등 경기 침체기의 다양한 요인으로 변동성이 심화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고객들의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