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 ‘연말 특별 가전 행사’ 개최
위메프가 ‘연말 특별 가전 행사’를 열흘간 개최, LG게이밍 모니터부터 난방기기 그리고 디지털가전 등을 특가 판매한다.
먼저 이달 10일까지 ‘디지털위크’를 진행, 고객 수요가 많은 연말 시즌 아이템을 특가에 내놓는다. 모든 고객에게 상품별 최대 15% 기획전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최대 5% 중복 카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른 추위로 급증한 난방 가전 수요에 맞춰 핵심 상품을 선정했다. 대표 상품은 △유파 온풍기 △경동나비엔 초슬림 온수매트 △캐리어 벽걸이 냉난방기 △일월 전기매트 등이다.
2023년 LG 모니터 연말결산 베스트 어워즈도 열린다. 행사 상품은 △LG전자 32UP830 △32GP750 △27GP830를 비롯해 인기 게이밍 모니터 5종이다.
홈플러스, ‘홈플대란’ TV 광고 전개
홈플러스는 공식 모델 배우 여진구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홈플대란’ TV 광고를 전개한다.
이번 광고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콘셉트의 ‘맛집편’과 ‘여행편’으로 구성했다. 여진구가 '왜 추운 겨울에 줄을 서요? 맛있는 우리집(홈플러스) 갈래요?'라며 홈플러스에서 쇼핑 후 가족, 친구들과 홈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연출했다. 홈플러스 반값 먹거리와 함께 높은 물가에도 집에서 가격 부담 없이 보내는 행복한 연말 풍경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한 달간 홈플대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지난달 30일에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 5개점의 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고, 객수는 26% 늘었다.
티몬, ‘몬스터메가세일’ 진행
티몬이 오는 7일까지 올해 마지막 월간 프로모션 ‘몬스터메가세일’을 개최한다.
티몬은 제철 시즌 상품부터 올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베스트셀러’까지 엄선했다. 구매 시 최대 12% 쇼핑쿠폰을 적용할 수 있고, 최대 8% 카카오페이머니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하루 동안 열리는 할인 행사 ‘몬스터딜’에서는 할인 상품을 매일 10개씩 선정해 공개하며, 매일 카테고리별 200개 내외의 MD 추천 특가를 선보이는 ‘몬스터데이’ 행사도 열린다. 이밖에 가전·여행·리빙 등 ‘베스트 브랜드’ 특가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이마트, 해외 ‘K먹거리’ 판매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2주일간 김밥, 과자, 주류, 냉동상품 등 해외 인기 먹거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한국 제조사가 만들었지만,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오히려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먼저 이마트는 행사 기간 미국에서 판매되는 ‘냉동 김밥’, ‘유부 우엉 김밥’(230g)을 1980원에 판매한다. 미국 내 판매가격(약 3~4달러)에 비해 저렴하며, 전자레인지에 2-3분만 돌리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이밖에 동남아시아에 진출해 큰 매출고를 올리고 있는 ‘오리온 오튜브 스윗칠리’와 ‘오뚜기 보들보들 치즈라면’ 등 라면도 선보인다. 베트남에서 인기몰이 중인 ‘CJ 까우제 스프링롤 2종’도 판매한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