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 “‘5공장·ADC’로 고성장 목표”…보령, 박스터 ‘흡입마취제·혈액대용제’ 2종 판매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바이오 “‘5공장·ADC’로 고성장 목표”…보령, 박스터 ‘흡입마취제·혈액대용제’ 2종 판매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1.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의 메인트랙 발표 모습.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 "'5공장·ADC'로 고성장 목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5공장 건설과 항체약물접합체(ADC) 시장 진출 등을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간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9일 GSK, 로슈, 일라이릴리, 아스트라제네카 등 빅파마들과 함께 그랜드볼룸에서 이 같은 발표를 진행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생산능력,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지리적 거점 등 3대 축 확장 전략에 속도를 내며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먼저 차세대 바이오 기술로 떠오르는 ADC 분야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준공을 목표로 ADC 의약품 생산시설 건설을 추진 중이다.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를 통해서는 ADC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한 국내외 바이오 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전세계 1위 규모의 생산능력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4월 착공한 18만 리터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춘 5공장은 내년 4월 완공 예정이다. 5공장 완공 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 세계에서 압도적인 1위 규모인 총 78만4000리터의 생산능력을 갖게 된다.

보령, 박스터 '흡입마취제·혈액대용제' 2종 판매

보령은 박스터코리아와 판권계약을 맺고 흡입마취제인 '슈프레인'과 혈액대용제 '플라스마라이트 148주 1000ml' 등 2종에 대한 국내시장 판매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박스터에서 개발한 오리지널 약제인 ‘슈프레인(성분명 데스플루레인)'은 수술 시 마취 유도 및 유지에 쓰이는 대표적인 흡입마취제다.

'플라스마라이트 148주' 또한 박스터에서 개발한 오리지널 수액제다. 사람의 혈장과 유사한 나트륨, 마그네슘, 칼륨 수치로 조성됐으며, 생리학적으로 균형있는 혈액대용제다.

GC녹십자웰빙, 새해 맞이 할인 프로모션

GC녹십자웰빙은 새해를 맞아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삼 △위건강엔그린세라 △관절연골엔 구절초 △메타프로바이오틱스 △네이처스웨이 등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C녹십자웰빙은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전 제품 무료배송과 함께 추가 중복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휴메딕스, 전환사채 만기 전 조기 전환 청구 완료

휴온스그룹 휴메딕스는 전환사채(CB) 450억 원에 대한 전환 청구를 조기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지난 2021년 4월 전환사채 450억 원(209만7902주, 18.7%)을 발행했다. 만기일은 오는 2026년 4월 6일이다.

전환가액은 2022년 10월 최저 전환가액으로 조정됐다. 이번 전환사채 추가 상장으로 잔여 전환 청구는 모두 완료됐으며, 30차례 이상 총 270억 원(125만8736주, 11.2%)이 주식으로 전환청구됐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