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지점운용형 랩 잔고, 1년 새 47% 증가…KB증권, ‘2024 경영전략 워크숍’ 성료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메리츠증권 지점운용형 랩 잔고, 1년 새 47% 증가…KB증권, ‘2024 경영전략 워크숍’ 성료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1.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메리츠증권 전경. ⓒ사진제공 =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전경. ⓒ사진제공 =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지점운용형 랩 잔고, 1년 새 47% 급등

메리츠증권은 지난해 말 기준 지점운용형랩의 잔고는 5386억 원으로, 전년 말(3656억 원) 대비 46.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22일 밝혔다.

계좌 수는 지난해 말 기준 1593개로, 3년 전인 2020년 말(925계좌)과 비교했을 때 70% 이상 늘어났다. 

지점운용형랩은 전문 자격을 갖춘 영업점의 투자운용역이 고객의 투자성향 및 목적에 따라 맞춤운용을 하는 종합자산관리 상품이다. 시장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 강점을 지녔다.

최근 금융시장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투자에 대한 불안감을 느낀 투자자들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투자성향에 따라 맞춤운용이 가능한 지점운용형랩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메리츠증권 측 설명이다.

메리츠증권 지점운용형랩은 운용전문성과 함께 일임자산 운용절차가 투명하게 이뤄진다. 고객은 실시간으로 자산현황이나 계좌성과 등을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 운용전문가와 수시로 소통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 지점운용형랩은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MTS를 통해 비대면 계약이 가능하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역량 있는 전문가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점운용형랩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KB증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증권
워크숍에 참석한 KB증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2024 경영전략 워크숍’ 성황리 마무리

KB증권은 최근 ‘2024 KB증권 경영전략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KB증권 전 임원 및 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고객을 위해 Be The CORE!’라는 키 메시지를 중심으로 △고객 가치 제고 △성장 전략 가속화 △상생 가치 강화라는 아젠다 아래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추진 의지를 다졌다.

대표이사의 경영 방침과 Insight 발표를 시작으로 오는 2026년까지의 성장 플랜을 담은 중장기 전략 방향과 2024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Biz 전략을 임직원들이 함께 공유했다.

더불어 고객을 위한 다짐, 임직원의 내부통제 다짐, 사회를 향한 상생의 실천 다짐 등 ‘우리의 다짐’ 세션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과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김성현 KB증권 대표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금융투자회사가 되기 위해 고객, 영업, 성과, 협업 문화 전반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변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홍구 사장은 “비전을 제시하고 칭찬하는 문화를 중심으로 자신감과 책임감 있는 리더의 자세를 견지해 나가자”며 “고객중심의 WM 사업 추진을 통해 고객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도 참석해 KB증권이 자본시장에서 No.1 금융투자회사로 성장할 뿐 아니라 상생의 가치 실현도 균형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식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대신증권
주식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 주식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은 국내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2024 웰컴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대신증권과 크레온 이용 고객 중 최근 6개월간 주식거래가 없었던 휴면 고객이다.

대신증권과 크레온의 온라인 거래매체(MTS 및 HTS)로 국내주식을 거래하면 거래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국내주식 거래 시 유관기관 제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국내주식의 경우 0.0036396%, ETF·ETN·ELW의 경우 0.0042087%다.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신청은 대신증권과 크레온 홈페이지 또는 MTS, HTS에서 신청하면 된다. 할인 혜택은 참여 신청 다음 날부터 3년간 제공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리테일솔루션부장은 “새해를 맞아 주식투자를 다시 시작하는 고객을 위해 수수료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2024년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신증권은 지난해 고객 거래부담을 낮추기 위해 업계 최초로 1~7일 구간 신용융자 거래 이자율을 0%로 인하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