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외국인투자솔루션팀 신설…유진투자증권, ‘슈로더 글로벌 펀드 2종’ 가입 이벤트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증권, 외국인투자솔루션팀 신설…유진투자증권, ‘슈로더 글로벌 펀드 2종’ 가입 이벤트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2.0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하나증권 로고. ⓒ사진제공 = 하나증권
하나증권 로고. ⓒ사진제공 = 하나증권

하나증권, 외국인투자솔루션팀 신설

하나증권은 비거주외국인 손님 확대를 위해 ‘외국인투자솔루션팀’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말 외국인 투자자 등록제가 폐지됨에 따라 기존 방식인 사전등록과 투자등록번호(외국인ID) 발급 없이 외국 법인은 LEI(Legal Entity Identifier), 개인은 여권만으로 증권사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

또한, 외국 증권사들의 통합 계좌 명의자 보고 주기도 완화되는 등 외국인의 국내 투자 접근성이 크게 제고됐다.

이에 하나증권은 입·출금 환전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한편, 외국인투자솔루션팀을 신설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손님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 외에 비거주외국인 손님을 위한 투자 프로세스 개선과 외국인통합계좌시스템도 단계별로 구축할 예정이다. 그룹 유관 부서와의 협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조대현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30년 넘게 유지된 외국인 투자자 등록제가 폐지됨에 따라 외국인 투자자들의 국내투자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도 개선에 맞춘 내부 프로세스,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비거주외국인 투자자들이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슈로더 글로벌 펀드 2종 가입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슈로더 글로벌 펀드 2종 가입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슈로더 글로벌 펀드 2종’ 가입 이벤트

유진투자증권은 ‘슈로더 글로벌 펀드’ 2종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은 ‘슈로더 글로벌 채권 인컴 펀드’와 ‘슈로더 글로벌 그린 에너지 펀드’다. 일반 클래스(A, C, A-e, C-e), 연금 클래스(C-P, C-Pe)를 대상으로 온라인 신규 가입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월 31일까지로, 이 기간 100만 원 이상 가입한 고객(1인 1계좌)에게 가입 금액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100만 원 이상 300만 원 미만은 5000원, 300만 원 이상 500만 원 미만은 1만5000원, 500만 원 이상 1000만 원 미만은 3만 원, 1000만 원 이상은 최대 4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단, 4월 30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하며, 기간 중 환매 발생 시 환매 후 잔고 금액을 기준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상품의 개별 가입 금액 기준 1000만 원 이상 매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1명)와 신세계 상품권 5만 원권(10명)을 증정한다. 이 또한, 오는 4월 30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5만 원 초과 혜택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가 부담해야 한다.

슈로더 글로벌 펀드 2종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상 보호 상품이 아니며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기에 투자 전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상품 및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상품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신한투자증권
상품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연 4%대 우량 장외채권 특판 상품 출시

신한투자증권은 신한SOL증권을 통해 모바일 전용 장외채권 특판 상품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특판 대상 채권은 장외채권 ‘BNK캐피탈 236-2’, ‘DL 263-2’로, 총 2종이다. 각각 100억, 200억 원 한도로 판매된다.

‘BNK캐피탈 236-2’의 만기는 오는 2025년 2월 24일이다. 신용등급은 'AA-'(한국신용평가 기준)의 우량 채권으로, 세전 투자수익률은 연 4.40%다.

‘DL 263-2’의 만기는 오는 2024년 10월 4일이다. 신용등급은 'AA-'(한신평 기준)이며, 세전 투자수익률은 연 4.30%다.

판매되는 채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아 신용 위험에 따른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특판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SOL증권 M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성현 신한투자증권 채권상품부장은 “신한투자증권은 매월 장외채권을 선별해 특판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면서 “모바일 특판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많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