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개시…AXA손보, 새 모델에 배우 김혜수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라이프,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개시…AXA손보, 새 모델에 배우 김혜수 [보험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1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신한라이프 사옥.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S-패스’ 론칭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인공지능(AI) 기반의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S-패스(Smart Claims Pass)’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S-패스는 고객이 신한SOL라이프앱 또는 홈페이지 사이버창구에 접속해 진료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심사과정 없이 즉시 보험금을 지급하거나 우선심사로 분류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신한라이프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약 2달간 임직원과 설계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했다. 그 결과 즉시 지급 건은 평균 30건, 우선심사 건은 당일 이내 처리돼 보험금 지급기일이 기존보다 대폭 개선됐다.

아울러 피보험자의 보험금을 대리 신청할 수 있는 ‘다른 피보험자 보험금 신청 서비스’도 오픈했다. 피보험자와 수익자의 동의를 받은 고객은 보험금 청구를 대리할 수 있어 모바일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 세대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보험금심사팀 관계자는 “고객이 보험금을 쉽게 청구하고 회사가 신속·정확하게 지급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더 나은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XA손해보험이 선보인 ‘AXA CARE’ 신규 TV 광고 스틸컷.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TV 광고 새모델 김혜수 발탁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배우 김혜수와 새 브랜드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신규 캠페인 ‘AXA CARE’를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김혜수와 첫 호흡을 맞춘 AXA CARE 캠페인을 통해 악사손보의 200년 역사와 전 세계적으로 1억명이 넘는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는 등 오랜 기간 쌓아온 케어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에는 배우 김혜수가 프로파일러 역할로 등장해 ‘CARE의 차이가 일상의 차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한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춘 악사손보만의 혁신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는 비전을 담았다.

‘AXA Village’라는 연구 공간을 콘셉트로 기획된 영상에서는 프로파일러 김혜수가 ‘CARE 받는 자동차보험 AXA’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보여주며 가격부터 보상 체계 등 다방면에 걸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완성도를 갖춘 강점을 어필했다.

공개된 영상은 2편으로, 가격적인 메리트와 보상범위를 모두 케어받을 수 있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주제로 한 ‘가격·보상 케어’ 편과 가입 즉시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혜택을 소개하는 ‘마일리지 선할인’ 편으로 구성됐다.

도창국 악사손보 고객세일즈본부 본부장은 “이번 신규 캠페인 AXA CARE에는 악사손보가 그동안 쌓아온 보험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상황별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모습을 담았다”며 “케어의 차이가 일상에서의 차이로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카드·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