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KT알파 르투아, 봄 신상품 '미리주문' 기획전
KT알파쇼핑은 자체 브랜드(PB) 르투아가 올 봄·여름 시즌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르투아 신상품은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하는 올 봄 트렌드를 반영했다. 올해 주목받는 색상인 '피치퍼즈'로 포인트를 줬다. 라이트한 소재감의 '후드 경량 점퍼'부터 '컬러데님', '플리츠 원피스', '플리츠 블라우스' 등 총 13종의 신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TV 방송에 앞서 오는 22일부터 KT알파 쇼핑 모바일앱 및 온라인몰에서 르투아 봄·여름 시즌 '미리주문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미리주문 대상 상품은 △후드 경량 점퍼 △케이블 니트 가디건 3종 △컬러 데님 3종 △텐션업 팬츠 3종으로 총 4가지 상품이며, 구매 시 모바일 20%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CJ올리브영, 전 매장 '애플페이' 도입
CJ올리브영은 앞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애플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를 위해 전국 매장에 근거리 통신 기술(NFC) 단말기를 도입했다.
올리브영은 국내 18∼29세 스마트폰 이용자 중 65%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이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애플페이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한샘, '코리아빌드'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 공개
한샘은 오는 24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 △서재형 부엌 '유로300 오리진' △클래식 스타일의 욕실 '프리모 화이트' 등을 선보인다.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도 제공한다. 홈 인테리어 전문가 RD(리하우스 디자이너)가 상담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부엌과 욕실, 수납, 건재 등을 제안하고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인테리어 공사 후 집의 모습을 보여 준다. 계약 시에는 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 원을 할인해 준다.
aT, 신동에너콤과 업무협약…"지속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신동에너콤과 지속가능한 먹거리 환경조성과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신동에너콤은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국가에서 원면 수입, 건설, 토목, 에너지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한상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과 전 세계 확산 협력 △K-푸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홍보 협력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 확대를 위한 자문 등에 협력한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