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아오츠카, ‘서울마라톤’ 공식 음료 참여
동아오츠카는 자사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가 지난 17일 서울에서 열린 ‘2024 서울마라톤 겸 제94회 동아마라톤’의 공식음료로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했다. 더불어 대형 종이컵 수거함을 급수대마다 설치해 ‘잘 달린 후 잘 버리는 것까지 러너의 역할’이라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포카리시스(포카리스웨트+오아시스) 존에서는 달리기 직후 수분 보충을 돕는 한편, 본인의 기록을 담은 계측기와 함께 찍는 기념 포토존도 마련했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지난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6년째 서울마라톤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참여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 개최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홍이장군 댄스대회는 2015~2021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홍이장군 CM송 혹은 K-POP 노래에 맞춰 나만의 에너지를 표현한 30초~1분 이내의 춤추는 영상을 다음 달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가 가족, 선생님과 함께 춤추는 영상도 신청 가능하다.
창의성, 표현력, 완성도를 기준으로 FNC엔터테인먼트 캐스팅 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진행해 오는 5월 2일 결과를 발표한다. 대상 2명 100만 원, 최우수상 4명 50만 원 등 총 12명에게 580만 원 상당의 홍이장군 장학금이 주어지고, 정관장 매장 추천을 통해 접수한 참가자 중 10명에게는 홍이장군상과 홍이장군 제품이 증정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온라인 상장과 홍이장군 단계별 체험 제품, 쿠폰이 제공된다.
bhc치킨, ‘치킨덕후’ 인증 참여형 캠페인 펼쳐
bhc치킨은 ‘치킨 덕후’를 인증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한 호흡 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 호흡 챌린지는 한 번의 호흡으로 주어진 문구를 틀리지 않고 끝까지 읽으면 되는 챌린지다. 이번 챌린지는 다소 발음하기 어려운 bhc치킨 메뉴에 관한 설명을 담은 문구를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한 번의 호흡에 모두 읽은 뒤 이를 영상으로 인증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오는 3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서 ‘bhc치킨 덕후 인증 한 호흡 챌린지’ 필터를 클릭한 뒤 챌린지 영상을 녹화한 다음 이를 개인 계정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레몬·화이바 플러스’ 출시
일화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 레몬’과 ‘부르르 제로콜라 화이바 플러스’를 출시했다.
제로콜라 레몬은 청량한 탄산에 천연 레몬향이 첨가돼 레몬 특유의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로콜라 화이바 플러스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기존 제품보다 건강적인 측면이 강화됐다.
신제품은 18일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며 이후 쿠팡, 11번가, G마켓, 일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출시
빙그레가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신제품을 18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 0%로 만든 제품이다. 설탕·색소·향·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원유 함량으로 원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요거트의 부드러운 질감을 살린 게 특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성장하는 플레인 요거트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