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연구원, 어린이들과 사과나무 심기 체험…전북은행, 급여‧연금‧가맹점계좌 이벤트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X공간정보연구원, 어린이들과 사과나무 심기 체험…전북은행, 급여‧연금‧가맹점계좌 이벤트 [전북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3.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LX공간정보연구원과 아이들이 함께 사과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제공 = LX공간정보연구원
LX공간정보연구원 관계자들이 아이들이 함께 사과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제공 = LX공간정보연구원

LX공간정보연구원, 어린이들과 사과나무 심기 체험

LX공간정보연구원은 최근 지역 내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사과나무를 심는 식목 행사 ‘꿈나무와 함께하는 녹색 미래 만들기’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북 전주에 위치한 ‘랜디 어린이집’ 원아들을 비롯해 LX공간정보연구원 관계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열렸다.

식목일의 유래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 사과나무 이름 짓기, 사과나무 심기, 이름표 부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아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이날 심은 사과나무의 성장 과정을 관찰하고, 그림 그리기 등 교육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성장사진을 반기별로 어린이집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심은 사과나무에서 수확한 사과를 어린이집에 기증해 아이들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전북은행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전북은행

전북은행, 급여‧연금‧가맹점계좌 이벤트

전북은행은 급여‧연금‧가맹점대금을 전북은행 계좌로 입금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JB와 함께해 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내 전북은행 입출금통장으로 급여 50만 원, 연금 50만 원, 가맹점대금 100만 원을 입금받아 해당 계좌의 월 평균잔액 50만 원 이상을 유지한 고객은 매월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조건 충족 시 자동 응모된다.

급여고객은 스타벅스 음료쿠폰(총 600명)을, 연금고객은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총 300명)을, 마지막으로 가맹점대금 입금고객은 SK주유쿠폰 3만 원권(총 100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설레는 봄을 맞아 전북은행 계좌에 정기적으로 입금 거래가 있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부사관 후보생들에 ‘시티투어’ 제공

익산시는 부사관학교 후보생들에게 ‘시티투어’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사관학교 후보생 중에는 타지역 거주자는 물론 익산 여행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경우도 있어 시와 부사관학교가 함께 이번 여행을 기획했다.

여행은 지난 18~19일 이틀에 걸쳐 부사관학교 후보생 2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행 첫날인 18일, 후보생들은 백제유산을 보유한 익산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왕궁리유적과 미륵사지유적을 방문했다. 이어 하림공장과 고스락을 차례로 방문하면서 일정을 마무리했다.

19일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지역의 역사와 관광을 재미있게 풀어내 한(韓)문화 발상지 익산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시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부사관학교 후보생들의 익산 방문을 환영하고 이번 여행을 통해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후보생의 가족과 후배들에게도 관광 매력 도시 익산을 많이 홍보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