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무료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신규 헌터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무료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신규 헌터 업데이트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7.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오는 17일까지 일부 커스터마이징 유지해 클래스 변경 가능 무료 클래스 체인지 실시
넷마블 ‘나혼렙’, 신규 헌터 SSR 화속성 마법사 ‘유수현’ 업데이트…마력 담긴 총 활용 전투가 특징
펄어비스 검은사막 ‘장미 전쟁’, 정규 시즌 시작…오는 14일부터 국내 포함해 모든 권역에서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무료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무료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진행.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무료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무료 클래스 체인지(Class Change) 이벤트와 함께 플레이 경험 개선을 위한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온 이용자는 오는 17일까지 무료로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대상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이며 기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을 일부 유지한 채 클래스를 교체할 수 있다. 이달 18일 이후부터 24일까지는 유료로 클래스 변경이 가능하다.

스티그마 밸런싱 작업을 통한 ‘메타 스티그마’가 추가된다. ‘메타 스티그마’는 별도의 선행 조건 없이 이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상급 스티그마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다. 스티그마 트리의 착용 조건을 완화한 만큼 이용자가 더욱 능동적인 스킬트리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날부터 진행되는 ‘월드 스매시’는 다른 서버와 대규모 전투를 펼치는 ‘월드’ 콘텐츠에 역동성을 더하는 매칭 방식이다. 기존의 전장에 새로운 서버 이용자가 추가 투입돼 전투 양상이 변화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스라펠 마족을 ‘월드A’로 이동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월드가 달라질 예정이다. 월드 내 전투 활동 참여를 통해 각종 재화를 획득하는 월드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헌터 ‘유수현’ 등 업데이트_이미지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헌터 ‘유수현’ 등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헌터 ‘유수현’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신규 SSR 헌터 ‘유수현’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유수현’은 SSR 등급 화속성 마법사 캐릭터로 마력이 담긴 총을 활용한 전투가 특징이다. 보유 스킬로는 △마력의 기운을 모아 강력한 빔을 방출하는 ‘데스 파이어’ △전방에 대구경 탄환을 발사하는 ‘트릭샷’ △주변에 마력 화기를 전개하고 마력의 기운을 모아 방출하는 ‘제로 버스트’ 등이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시련의 전장 챌린지’와 ‘비밀 서고’가 추가됐다.

‘시련의 전장 챌린지’는 플레이어 모드와 헌터 모드로 구분되며, 주간 초기화 던전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들은 각 스테이지 최초 완료 및 챌린지 미션 달성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비밀 서고’는 헌터의 기록실 스토리를 모두 완료하면 이용 가능한 콘텐츠다. 클리어 시 해당 헌터의 비밀 서고 달성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포인트 누적량에 따라 헌터 스킨 등의 특별한 달성도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유수현’의 전용 무기 SSR ‘과몰입’·영웅 스킬룬·영웅 축복의 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여름 이벤트 전야제’가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이미지] 펄어비스 검은사막 장미 전쟁
펄어비스, 검은사막 장미 전쟁 정규 시즌 시작. ⓒ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장미 전쟁’ 정규 시즌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300vs300 대규모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장미 전쟁’ 정규시즌을 오는 14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장미 전쟁’은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지역을 배경으로 한 넓은 전장에서 각 진영 300명씩 총 600명 단위로 겨루는 대규모 점령전이다.

지난해 10월 국내에서 첫 프리시즌을 시작, 글로벌 모험가를 대상으로 확장하며 콘텐츠를 개선해 왔다. 모험가들에게 받은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다양한 전략과 전술로 전황을 바꿀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정령의 제단’ 활성화 시간을 조정했으며, 전투 중 사망 시 부활하는 장소를 최전방에서 부활할 수 없도록 변경했다. 다양한 성소 중 1개의 성소를 선택해 부활할 수 있는 ‘지정 부활’ 지휘관 기술을 추가했다. 지휘관은 기존 6종 기술에서 추가된 ‘지정 부활’을 이용해 상대 진영의 연결된 성소를 차단하는 등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장미 전쟁 전리품도 개편했다. 전투를 승리로 이끈 맹주 길드에게는 ‘열정은 꽃피운 승전 포상’ 상자가 주어진다. 상자는 △열정을 불태운 전리품 상자 7개 △카프라스의 돌 300개 △서늘한 파편 10개 등이 들어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맹주 길드를 따라 제3군단으로 전투에 참여한 모험가에게 ‘투지를 꽃피운 승전 포상’이 수여하며 임무 성공 횟수에 따라 ‘실비아의 증표’도 제공한다. ‘실비아의 증표’를 모아 ‘열정을 불태운 전리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열정을 불태운 전리품 상자’ 개봉 시 △데보레카 목걸이·허리띠·귀걸이 △금괴 상자 △카프라스의 돌 등 아이템 1종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