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상반기 영업익 379억 ‘5%↑’…JW바이오, 전자동 생화학 분석장비 독점공급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상반기 영업익 379억 ‘5%↑’…JW바이오, 전자동 생화학 분석장비 독점공급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7.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JW바이오사이언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상반기 영업익 379억…전년比 4.9%↑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294억 원으로, 16.5% 늘었다.

회사 측은 “동아제약 연간 매출 성장을 위해 상반기 판매관리비 집중 집행, 수석 공장 이전과 동천수 신공장 가동에 따른 일시적 원가율 상승에도 용마로지스와 에스티젠바이오의 이익 개선으로 영업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동아제약은 전 사업부문에서 외형이 성장했다.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9.4% 증가한 3340억 원, 영업이익은 0.4% 는 404억 원으로 나타났다. 일반의약품 사업부문이 호조세를 보인 가운데, 피부외용제인 노스카나, 애크논, 멜라토닝이 성장을 주도했다.

물류 전문회사 용마로지스는 신규 화주 유치 및 화장품 물류 증가, 운용 효율화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매출액은 전년 상반기 대비 13.7% 늘어난 1933억 원, 영업이익은 112.9% 증가한 99억 원으로 집계됐다.

바이오의약품 전문회사 에스티젠바이오는 일본 상업화 제품인 네스프 바이오시밀러와 하반기 글로벌 발매 준비 중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의 매출 증가로 4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흑자 전환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1% 성장한 192억 원이다.

JW바이오, 전자동 생화학 분석장비 독점 공급

JW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이랩과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JW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이랩의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자체 R&D 기술력을 통해 개발한 진단 시약 판매 확대에 나선다.

이 제품들은 첨단 광학 기술과 신속 반응 시스템을 적용해 검사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으며, 간편한 유지 보수와 장비 사용 편의성을 갖춰 합리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하위 모델인 AS-280은 한번에 40개의 검체와 80개의 진단 시약을 장착해 분석할 수 있으며, 상위 모델인 AS-480은 120개의 검체와 90개의 진단 시약 장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80돌 맞아 대국민 홍보사업 추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 추진 홍보편찬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홍보편찬위원회는 조욱제 위원장(유한양행 사장)을 비롯해 배대길 종근당 상무, 심성욱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오근배 동행기획 대표, 이택기 동화약품 이사, 장영주 더제이앤파트너스 대표, 장우순 제약바이오협회 상무, 장우혁 엔자임 이사, 장평주 GC녹십자 부사장, 정재훈 전북대 약학대학 교수, 최천옥 한림제약 상무, 최호진 동아제약 고문 등 12인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향후 80주년 기념과 관련한 주요 홍보사업 계획을 수립, 집행할 예정이다.

이날 편찬위는 홍보편찬사업 기본 콘셉트를 비롯해 △엠블럼 및 슬로건 제작 △협회 80년사 발간 △디지털(온라인) 역사관 조성 △산업바로알기 캠페인(제약바이오견문록 제작) △광고홍보캠페인 출품전 등 주요 홍보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