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블루리본 컨설턴트 2807명 선정…교보생명, 앱 서비스 개편 [금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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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협회, 블루리본 컨설턴트 2807명 선정…교보생명, 앱 서비스 개편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7.31 17: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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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본현대생명,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
라이나손보, 취약가정 냉방용품 지원
상상인그룹, 유튜브 구독자 10만 돌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손해보험협회가 올해 2807명의 블루리본 컨설턴트를 선정했다.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올해 2807명의 블루리본 컨설턴트를 선정했다. ⓒ손해보험협회

손보협회, 블루리본 컨설턴트 2807명 선정

손해보험협회(회장 이병래)가 올해 2807명의 블루리본 컨설턴트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작년(2527명) 대비 11.1% 증가한 수치다.

손보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보험설계사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손보사 전속 보험설계사 및 개인보험대리점 중 계약유지율이 높고 불완전판매가 없는 보험설계사에 대해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운영해 왔다.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 중 △불완전판매 0건 △모집질서위반 제재 0건 △13회차 계약유지율 95%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보험모집인은 이를 통해 ‘손해보험 모집인 최고의 영예’라는 자격을 얻게 되며 자긍심과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다.

연령대별로는 50대가 1370명(48.8%)으로 가장 많았으며 최연소 인증자는 34세 여성, 최고령 인증자는 80세 남성이다.

선정 횟수별로는 신규(1회) 선정이 489명(17.4%)으로 가장 많았고 최고 14회 선정은 2명(0.1%)을 기록했다. 경력기간별로는 30년 이상 경력자가 439명(15.6%), 20년 이상 30년 미만 경력자가 1641명(58.5%)에 달했다.

한편 손보협회는 내년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 15주년을 맞이해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전문성 및 최고의 영예를 상징하는 엠블럼 등을 새로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대변화에 맞춰 인증자 선정기준을 정비하고 업계 의견을 모아 차별화된 자격제도로 개편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이 쉽고 편하게 금융 고민 해결을 돕자는 차원에서 앱 서비스 개편 작업에 나섰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쉽고 편하게 금융 고민 해결을 돕자는 차원에서 앱 서비스 개편 작업에 나섰다. ⓒ교보생명

교보생명, 앱 서비스 개편

교보생명이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보험분석, 자산관리, 노후설계, 하루루틴 등의 금융·건강 관련 서비스를 정교하게 받을 수 있는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보험계약이 없어도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간편하게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른 보험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루틴 설정 및 관리’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을 통해 꼼꼼한 ‘보험분석’, 똑똑한 ‘자산관리’, 든든한 ‘노후설계’ 등의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보험분석 서비스에서는 이용자가 교보생명 앱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연결하면 모든 보험사에 가입한 전체 보험을 한 번에 모아 보장내역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익숙한 신용점수와 동일하게 1000점 만점 기준의 보험 점수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대 질병의 보장 준비 수준과 이를 보완할 상품 제안, 보험 Q&A 등 보험 관련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노후설계 서비스는 가입한 연금내역과 국민연금 데이터를 계산해 예상연금수령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금융마이데이터 기반의 금융·비금융 자산관리 기능과 카드결제 데이터 기반의 소비 분석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산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루틴 설정 및 관리 기능은 건강한 습관의 루틴화를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예를 들어 물 마시기, 스트레칭하기, 커피값 아끼기 등 건강·금융과 관련해 놓치기 쉬운 루틴을 설정하고 요일별·시간별 알림을 통해 매일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식이다.

교보생명은 앱 개편 작업과 함께 ‘생활에 감이 필요할 때 교보로감’ 디지털 광고 캠페인도 선보였다. 캠페인은 각종 금융·건강 관련 어려움을 교보생명이 함께 해결해 간다는 메시지 전달에 맞췄다. 연기파 배우 김신록, 김주헌이 각각 좋은 감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연구원과 감을 선별하고 수확하는 품질 관리자로 등장해 사람들의 삶을 행복하게 가꿔 주는 감을 키우고 수확하는 이야기다.

감농장에서는 사람들이 평소 금융생활에서 느꼈던 회의감, 허탈감, 불안감과 같은 부정적 감정들을 해결해 주는 신뢰감, 안도감, 안정감, 자신감 등의 네 가지 감을 키우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이 생활 속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하고, 보다 풍요롭고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보험을 넘어 고객 삶을 행복하게 하는 혁신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

푸본현대생명이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은 소외된 이웃들의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100인분의 삼계탕과 밑반찬을 손수 만들어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해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직원들의 정성을 담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ESG경영과 이웃 나눔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 에너지가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30일 서울시 중랑구 열린지역아동센터에서 라이나손해보험 직원들이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넥쿨러, 쿨매트 침구세트 등으로 구성된 냉방용품 키트를 전달했다. ⓒ라이나손해보험
30일 서울시 중랑구 열린지역아동센터에서 라이나손해보험 직원들이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넥쿨러, 쿨매트 침구세트 등으로 구성된 냉방용품 키트를 전달했다. ⓒ라이나손해보험

라이나손보, 취약가정 냉방용품 지원

라이나손해보험이 계속되는 무더위에 서울지역 취약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냉방 용품 키트를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라이나손해보험은 서울시 주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2000만원 상당의 냉방용품 키트와 응원편지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키트는 넥쿨러, 쿨매트 침구세트, 벌레퇴치 패치 등 여름철 더위를 이기기 위한 생필품들로 구성됐다.

이번 라이나손해보험의 냉방용품 키트 지원은 폭염이 이어지면서 냉방시설 부족과 냉방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정을 돕기 위해 실시됐다. 실제 국제개발환경연구소(IIED)가 최근 30년간 20개 대도시의 폭염 일수 증가를 조사한 결과 서울의 폭염 일수 증가 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모재경 라이나손해보험 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소외계층 아이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했다”며 “라이나손해보험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상상인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상상인’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상상인’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 유튜브 구독자 10만 돌파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상상인’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튜디오 상상인은 상상인그룹이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유튜브 채널이다.

상상인그룹은 지난해 1월까지만 해도 약 1만6000명에 그쳤던 유튜브 구독자 수를 약 1년6개월 만에 6배 이상 늘려 1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현재 스튜디오 상상인의 구독자 수는 약 11만명에 달한다.

앞서 상상인증권은 2021년 9월 기업탐방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인 ‘상상피셜’을 시작으로 지난해 1월 주식 예능 토크 콘텐츠인 ‘찌읽남(찌라시 읽어주는 남자)’으로 개편한 바 있다. 상상피셜은 이종원 상상인증권 인사이트투자전략팀 부장이 연예인 강남과 함께 기업탐방에 나서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당시 유망주 등 시장에서 관심을 크게 받았던 상장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분석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제와 재테크를 주제로 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찌읽남은 금융권·연예계 찌라시(사설정보지)라는 키워드로 유튜브 사용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이야기를 풀어내 영상당 조회수가 최대 245만 회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 △유튜브 채널 ‘숏박스’의 멤버 엄지윤, 조진세와 함께하는 부업 체험 콘텐츠 ‘보부상’(보람찬 부업 생활 with 상상인) △찌읽남에서 못다 한 금융 이야기를 자세히 풀어보는 콘텐츠 ‘지읽남’(지식 읽어주는 남자)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유튜브 사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상상인그룹은 실버버튼 획득을 기념해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게시된 스튜디오 상상인 콘텐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커뮤니티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 모니터(1개) △BBQ 황금올리브치킨(10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8월9일까지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카드·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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