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간편페이통장 출시…DB손보,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 [금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애큐온저축은행, 간편페이통장 출시…DB손보,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9.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롯, 라이프플러스와 ‘브랜드데이’ 개최
한화생명, 여의도중학교에 생태정원 조성
상상인,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발달 지원
삼성화재,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최대 연 3.8% 금리를 제공하는 간편결제 거래 우대 입출금상품 ‘간편페이통장’을 출시했다.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이 최대 연 3.8% 금리를 제공하는 간편결제 거래 우대 입출금상품 ‘간편페이통장’을 출시했다.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간편페이통장 출시

애큐온저축은행이 최대 연 3.8% 금리를 제공하는 간편결제 거래 우대 입출금상품 ‘간편페이통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간편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선보였다.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토스·페이코 등 4대 페이사에 애큐온저축은행 간편페이통장을 결제·충전 계좌로 등록하면 된다. 가입 및 불입금액에 제한이 없는 자유입출금상품으로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비대면으로 1인당 1계좌를 만들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3.0%로 우대금리는 최대 0.8%p가 적용된다. 우대조건은 간편결제 거래 실적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0.5%p, 간편페이통장의 월 평균잔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0.3%p를 제공한다. 단 우대금리는 예금 잔액 500만원까지 적용되며 초과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내달 8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한 뒤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33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3만원(5명) △파리바게뜨 교환권 1만원(25명) △네이버페이 금액권 2000원(30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평상시 간편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번 간편페이통장 상품을 통해 우대금리도 적용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들의 금융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B손해보험이 개최하는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개최하는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DB손해보험

DB손보,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아동안전위원회(이사장 이제복)와 교육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특별시, 도로교통공단, 옐로소사이어티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10월27일까지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옐로카펫, 그 다음 도전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등하굣길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는 장소와 이유를 찾고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3분 이내의 동영상을 아동안전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들은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개선안’이라는 이름으로 어린이보호구역의 새로운 정책으로 공식 제안된다. 제1회 공모전의 대상작인 ‘스마트볼록거울’은 서울특별시 어린이보호구역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은평구에 처음으로 설치됐으며 작년 공모전 대상작인 ‘옐로우 힐’도 DB손해보험의 후원으로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시범 설치되며 정책화됐다.

심사위원으로는 교육부, 국회,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 등 정책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한다. 공모전 대상작(1팀)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지급되며 최우수상(1팀)은 국회의원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1팀)은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2팀)은 아동안전위원장상과 상금 30만원, 그리고 DB손해보험 특별상(15팀)에는 상금 10만원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회사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어린이 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롯손해보험이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캐롯손해보험

캐롯, 라이프플러스와 ‘브랜드데이’ 개최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한화 금융 계열사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와 함께 야구팬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1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오후 2시부터 경기가 끝날 때까지 진행된다.

‘LIFEPLUS 캐롯손해보험 브랜드데이’는 캐롯이 한화 금융 계열사로서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협업해 진행하는 첫 이벤트다.

먼저 캐롯의 브랜드 캐릭터이자 마스코트인 ‘대길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한화이글스 굿즈를 선물로 제공하는 대길이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장 안팎을 돌아다니는 대길이를 발견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장 외부에 설치되는 캐롯의 부스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캐롯 모바일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인증 후 부스 안에 마련된 별도의 이벤트존에 입장해 대형 풍선 안에 날아다니는 에어볼을 뽑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뽑은 에어볼의 색상에 따라 선수 친필 사인볼부터 응원타월 등 한정판 자체 제작 굿즈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5회 말 경기가 마무리된 뒤 6회 초 경기 시작 전까지 정비 시간을 갖는 클리닝타임에도 경기장 내 대형 전광판을 통해 별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메라를 통해 전광판에 포착된 관중에게 이글스 굿즈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캐롯의 자체 인스타그램 계정(차천재 연구소)을 팔로우한 뒤 브랜드데이 관련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기는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한화이글스 유니폼을 제공한다.

브랜드데이 당일 경기의 시구를 할 수 있는 시구 응모 이벤트도 캐롯 우수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캐롯 우수 회원들로부터 캐롯 및 이글스와 관련된 사연을 접수해 추첨을 통해 시구자가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회원에게는 시구의 기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한화 금융 계열사인 캐롯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캐롯 회원 및 야구팬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라이프플러스와의 시너지를 활용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역동적이고 참신한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9일 서울 여의도중학교에서 ‘한화생명 생태정원’ 가꾸기 활동 후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과 서울 여의도중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생명
19일 서울 여의도중학교에서 ‘한화생명 생태정원’ 가꾸기 활동 후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과 서울 여의도중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 여의도중학교에 생태정원 조성

한화생명이 도심 속 학교에 ‘한화생명 생태정원’을 조성하고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과 학생들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중학교에서 생태정원 가꾸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도심 속 학교에 녹지를 조성해 우리나라 자생식물의 서식지를 만들고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새롭게 조성된 생태정원에는 미선나무, 두메부추 등 멸종위기식물 6종, 섬초롱꽃, 좀비비추 등 한국에서만 자라는 특산식물 8종을 포함한 25종의 식물 1368본을 심었다. 그 결과 300㎡에 달하는 녹지의 탄소흡수량은 연간 540kg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특히 생태정원은 학생들을 위한 체험학습의 공간으로도 활용됐다. 여의도중학교에서 24학급, 548명의 학생들이 총 3288시간의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생물다양성 보전 의식을 높였다.

한화생명은 여의도중학교와 함께 아이들 손으로 직접 생태정원을 가꾸는 ‘생태정원 가드너스’도 운영한다. 또한 씨앗심기, 식물도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도심 속 학교정원을 만들어 생태계 보전활동을 진행하고 아이들을 위한 배움의 터전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봉사활동과 연계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환경보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상상인그룹이 오는 21일부터 ‘2024년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이 오는 21일부터 ‘2024년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상상인그룹

상상인,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지원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오는 21일부터 ‘2024년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이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등 상상인 계열 저축은행 두 곳과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전국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12월까지 14주간 진행되며 기존 서울 강서구 마곡동 어댑핏스튜디오에 더해 성남 분당구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추가 운영한다. 서울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던 프로그램을 수도권 동남부 지역으로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하반기에는 총 45명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이 참여한다. 앞서 지난 4~6월 총 14주간 진행된 ‘2024 상반기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에도 총 45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한 바 있다.

비용은 모두 무료로 제공돼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아이의 신체 능력과 운동 기능에 따라 3~4명의 소그룹을 형성해 전문 운동 지도 코치와 함께 사격, 양궁, 태권도, 복싱 등 다양한 테마의 운동을 진행하고 신체변화 리포트를 측정해 제공한다.

상상인그룹은 2021년부터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과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의 신체 발달과 자신감 향상, 정서적 안정을 목표로 현재까지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동·청소년은 305명에 이른다. 특히 올해 상반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아동의 프로그램 전후 신체 변화를 측정한 결과 어깨·팔의 운동 범위가 37% 향상됐고 상체 근력도 43% 증가하는 등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됐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자라나는 더 많은 아이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이 되고 휠체어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모두가 건강한 신체는 물론 안정된 정서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

삼성화재가 최근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화재 유튜브에는 인플루언서보다 임직원과 안내견이 더 많이 나온다. 재미있는 영상으로 고객의 일상을 충전한다는 ‘일상충전소’는 사내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숏폼 영상이다.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짧고 독특한 감성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보험챗’, ‘삼별카’와 같이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보험, 금융, 자동차, 서비스 등을 설명해 주는 콘텐츠도 있다.

특히 삼성화재 대표 사회공헌사업 안내견학교가 주인공인 ‘스쿨오브안내견’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안내견학교의 일상을 소개하면서 안내견은 물론 그들과 교감한 훈련사들이 직접 출연해 반려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외에도 삼성화재의 현재 소식을 전하는 ‘삼성화재 브리핑’, 미래상을 담은 ‘AI도 모르는 리뷰’ 등 삼성화재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는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을 만나기 위한 삼성화재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고자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하고 참여해 친근하게 소통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이 담긴 콘텐츠로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카드·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