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신보중앙회 30억 특별출연 지원…신한은행, ‘2024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은행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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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신보중앙회 30억 특별출연 지원…신한은행, ‘2024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12.02 15: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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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전경. ⓒKB국민은행
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전경. ⓒKB국민은행

국민은행, 신보중앙회 30억 특별출연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30억 원 규모의 특별출연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별출연은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추천서를 발급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최대 1억 원까지 보증 심사를 통해 산정된 보증 한도를 150%까지 우대하며, 보증료율도 연 0.8%이하로 우대 적용한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3월까지 50억 원을 출연해 75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진행했으며, 이번 특별출연으로 추가로 473억 원 규모의 대출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KB소호컨설팅센터’은 경영 및 금융지원 노하우를 제공하는 비금융 서비스로, 2016년 9월 은행권 최초로 시행했다. 여의도 HUB센터를 포함한 전국 13개 센터에서 상권분석, 세무,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4만9000여건의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에 나섰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소호컨설팅이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는 내용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접할 때마다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서비스를 통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H올원뱅크 개편 홍보 이미지. ⓒNH농협은행

농협은행, NH올원뱅크 대대적 개편

NH농협은행은 NH농협금융 내 다양한 금융 및 생활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농협은행에 따르면 금융서비스는 주식·펀드·연금 등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특히 보험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보장내역을 확인하고 보험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 또한 합리적인 소비를 돕고자 한 달 예산을 설정하고 외식·쇼핑·주유 등 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제공하는 등 지출관리도 강화했다.

또한 부동산, 모빌리티, 헬스케어 등 생활서비스도 대폭 늘렸다. 부동산 매물 및 시세 조회, 대출한도 조회, 대출상품 추천 등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드림카 추천, 자동차보험 관리, 차량구입대출 추천 등 모빌리티도 확대했다.

이밖에 고객의 건강검진 결과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질병 발병률을 예측하고 매주 수요일에는 유전자검사 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한편 농협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농협은행 모델 변우석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만 명에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 NH마이데이터 신규가입자 2만 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000원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NH올원뱅크를 대폭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수협은행 임연숙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사진 오른쪽)이 아름다운가게 박진원 이사장에게 임직원 물품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Sh수협은행이 ‘Sh수협은행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에서 나온 판매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2일 수협은행에 따르면 수협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아름다운 토요일’은 임직원들이 1년간 기증한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서 직접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나눔행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1월 30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진행됐다.

수협은행 임직원들은 매년 2~3만여점의 기증품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고 아름다운가게 일일판매원인 ‘활동천사’로 활약하며 뷰티플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수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본부 임연숙 본부장은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는 수협은행 임직원들의 나눔과 기부문화 실천 외에도 어촌지역 소외이웃과 상생이라는 수협은행 본연의 역할을 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와 함께, 자원재활용의 생활 속 실천을 통해 쓰레기를 줄이고 탄소배출을 절감하는 ESG경영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22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GS타워에서 열린 ‘2024년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신한은행·야놀자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지난달 22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GS타워에서 열린 ‘2024년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신한은행·야놀자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2024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 강남구 소재 GS타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보건복지부·금융위원회·국세청 공동주최로 열린 ‘2024 가명정보 활용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가명정보 활용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가명처리 기술 △활용사례 등을 발굴하고 가명정보에 대한 인식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가명정보’란 개인정보를 가명 처리해 추가정보의 사용, 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한 정보를 뜻한다.

신한은행은 ‘야놀자’와의 협업을 거쳐 ‘금융 및 여행 데이터 결합·분석 사례’를 제시해 금융권 가명정보 활용에 있어 새로운 시도를 보여줬다는 점을 인정받아 활용사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비금융 데이터 결합 분석을 통해 보다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이종산업간 데이터 협업을 확대해 우리나라 데이터 생태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5월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후 △고객 세분화 및 맞춤제안 발굴 △금융거래와 여행소비간 상관관계 분석 △금융·여행분야 고객의 생애주기 예측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고 있으며 분석 데이터를 금융과 여행을 결합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정판 굿즈 달력 증정 이벤트 홍보 이미지. ⓒ하나은행

하나은행, 2025년 한정판 달력 증정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다가오는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아 푸른뱀의 특별한 기운을 담은 한정판 돈기운 굿즈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돈기운 굿즈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은 기존 탁상‧벽걸이용 달력의 고정관념을 깬 키링 형태의 차별화된 달력으로, 항상 소지가 가능해 부자가 된 푸른뱀의 돈기운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화를 담은 100페이지 분량의 달력을 UV인쇄와 코팅으로 마감해 생활방수가 가능하고, 측면 금장칠을 통해 특별함도 더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 속에는 꿈과 열정을 가진 주인공 푸른뱀이 등장한다. 푸른뱀은 소망했던 꿈을 이루기 위해 10개의 신비한 머니볼을 찾아 여행을 떠나게 되고 매월 새롭게 만난 친구들로부터 통찰력, 긍정, 기쁨, 용기, 지혜 등의 머니볼을 얻어 소원을 성취한다는 동화 같은 내용이 담겼다. 하나은행은 동화 속 주인공 푸른뱀처럼 다가오는 2025년 손님 모두가 부자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025년 1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특별한 기운이 가득한 한정판 돈기운 굿즈는 총 1000명의 손님께 제공되며, △2개의 머니볼을 모은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00명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통해 가장 많은 친구를 모은 300명의 손님께 각각 증정한다.

하나은행 리테일사업부 관계자는 “2025년 푸른뱀의 해를 맞아 손님 모두가 부자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을 준비했다”며 “올해 처음 선보인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은 오는 2036년까지 12지신을 모티브로 꿈과 희망을 담은 동화 속 이야기와 함께 제작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연말 맞이 간식 증정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케이뱅크

케이뱅크, 연말 맞이 간식 증정 이벤트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연말을 맞이해 매일 간식을 받을 수 있는 ‘캡슐 속 간식 뽑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캡슐 속 간식 뽑기’ 프로모션은 뽑기 기계로 다양한 상품이 들어있는 캡슐을 뽑는 콘셉트에 착안했다. 케이뱅크에서 준비한 여러가지 간식 중 고객에게 랜덤으로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케이뱅크 앱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간식 뿌리기’를 눌러 링크를 친구, 가족 등 지인에게 공유하면 링크를 받은 사람이 간식을 받을 수 있다. 링크는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고 간식 당첨은 하루에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기존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은 본인 인증, 신규가입 및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하면 된다. 신규 고객은 계좌개설을 완료하면 추가로 5000원을 입금해준다. 만 14세 이상 만 17세이하 고객인 하이틴 고객도 프로모션에 참여 가능하다.

랜덤 당첨 간식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스타벅스 음료 쿠폰 △아이스크림 등 7종을 준비했다. 당첨된 간식은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모바일 상품권이 전송돼 바로 확인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루에 당첨될 수 있는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연말을 맞이해 케이뱅크 고객들이 간식을 받고 또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면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매일 링크를 공유하고 당첨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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