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스마트 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험금 청구,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보험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농협손보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보상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장기보험 청약철회, 납입방법 변경, 안내장 수령방법 변경 등 보험계약에 관한 사항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농협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상품과 보험서비스 개발을 더욱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핀테크를 접목한 모바일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고객 FUN컨텐츠’ 모바일 서비스도 실시한다. 고객 연령층을 구분해 소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맞는 건강, 라이프, 문화 등 유용한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헬스 퀴즈를 통해 고객 스스로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