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최저가 기저귀 ‘불티’…3일간 2만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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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최저가 기저귀 ‘불티’…3일간 2만개 판매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2.21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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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이마트가 소셜커머스와 가격 경쟁을 선언한 가운데 지난 18일 오전 서울 한강로동 이마트 용산점에서 엄마 고객들이 기저귀를 고르고 있다.

이마트가 온라인몰과 소셜 커머스 업체 등을 상대로 나선 ‘유통 전(全)채널 최저가 선언’에서 좋은 결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판매한 기저귀 총 판매량이 2만1408개 (하기스 1만5494개, 마미포코 5914개)에 달한다고 21일 밝혔다. 마미포코 기저귀 역시 지난 3일간 5914개가 판매되며, 2014년 창립행사에 비해 815%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날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몰의 판매량 증가율은 6744%로, 오프라인 매장 증가율보다 46배 높게 나타났다. 평시 6%에 불과했던 오프라인 매장 대비 판매량이 약 40%까지 올라 선 점도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오프라인보다 이마트몰의 판매량이 더욱 큰 폭으로 늘어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장영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유통 全 채널 최저가 선언에 대해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동시에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이마트몰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여 향후 이마트몰의 성장성을 볼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소비자 이익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상무는 “‘유통 全 채널 최저가 선언’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높고, 다음 상품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지고 있어 기저귀 다음 상품을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선보이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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