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첨단 4륜 구동 '2016 RAV4 Hybrid'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토요타, 첨단 4륜 구동 '2016 RAV4 Hybrid'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3.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2016 All New RAV4 Hybrid ⓒ 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는 8일 토요타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CONNECT TO에서 '2016 All New RAV4 Hybrid' 발표회를 갖고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6 All New RAV4 Hybrid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고유의 뛰어난 친환경 성능과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인E-four를 탑재하고, 파워 백도어 등 가솔린 최고급형 4WD의 다양한 편의장치를 적용한 모델이다.

외관은 토요타 패밀리 디자인인 킨 룩 (Keen Look)이 적용됐으며 LED주간주행등이 추가된 Bi-LED 헤드램프와 보다 커진 하부그릴, LED 리어램프 등을 통해 강렬하고 세련된 인상을 구현했다.

더불어 RAV4 Hybrid는 빠른 가속반응과 민첩한 핸들링 등 동급 디젤 SUV를 능가하는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복합 연비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인 13.0km/L를 달성했다.

특히 RAV4 Hybrid에 탑재된 전자식 4륜 구동 E-Four 시스템은 2개의 모터/제너레이터 외에 후륜(리어액슬)에도 모터/제너레이터가 추가돼 적극적인 전기에너지 활용은 물론 주행상태에 따라 앞뒤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해 준다.

이 외에도 파워백도어, 시트 메모리 등의 다양한 편의장치와 운전석 무릎 및 조수석 쿠션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대 8개 에어백, 사각지대감지(BSM), 후측방경고(RCTA), 경사로밀림방지(HAC), 차제자세제어(VSC),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 등 첨단 안전장치가 기본 장착돼 상품성이 향상됐다.

한편 토요타는 같은날 2016 All New RAV4 Hybrid 발표회와 겸해 '2016 Toyota Press Communication Day'를 갖고 △Smart Hybrid(상품) △Smart Customer Care(고객만족) △Smart A/S(서비스)로 이뤄진 3대 Smart 경영방침을 확립했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토요타브랜드는 지난해 7825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14.5% 성장세를 보였으며 하이브리드의 비중도 30%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며 향후 3 Smart 전략을 착실히 진행해 올해에는 85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