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최준선 기자)
대우건설은 이달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100-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6개동, 총 169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99㎡으로 구성된다. 84㎡이하가 전체의 92%를 차지하는 중소형 위주의 단지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900만 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호곡초 △호곡중 △일산동고 등이 위치했으며 학원가의 셔틀버스도 단지 앞까지 운영된다. 단지 내에 황룡산과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될 계획이며 △탄현근린공원 △일산 호수공원 △운정 호수공원 등과도 가깝다.
교통여건으로는 경의선 탄현역과 야당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 내에 위치했다. 운정IC를 통해 △자유로 △제2자유로 △경의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2024년 완공 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보다 개선될 전망이다.
일산신도시와 파주 운정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마트(덕이·운정) △덕이 로데오 거리 △두산 위브 더 제니스 등의 상업시설이 인근에 위치했으며 복합단지인 킨텍스와는 약 4km 거리다. △신세계 파주 첼시 아울렛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센터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자.
좌우명 :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