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투게더스·베스트티앤씨와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투게더스·베스트티앤씨와 업무협약 체결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1.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마트 대상,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제공 나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투게더스 및 베스트티앤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마트를 대상으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제공을 공동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투게더스 및 베스트티앤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마트를 대상으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제공을 공동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투게더스는 투게더POS에서 현금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베스트티앤씨㈜를 비롯한 전국 40여개 파트너사들은 관할 중소마트에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소프트웨어 설치를 지원한다.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모든 IC카드를 직불결제수단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현금카드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은 기존 1.5%~2.3%대의 카드수수료를 1.0% 이하로 낮출 수 있고, 이용고객은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지만 결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아직 가맹점과 고객들의 이용이 미미한 상황이다.

이에 농협은행은 5만원 이하 소액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는 ‘無PIN’ 기능과 지난해 농협은행이 출시한 ‘NH앱캐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바코드 결제 기능을 투게더POS에 적용시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NH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여신전문업법의 개정으로 연매출 3억원 이상의 대형 가맹점들은 신용카드 수수료 인상과 리베이트 금지에 따른 수익축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라며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은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를 적극 활용한다면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게더POS는 ㈜투게더스가 개발한 유통매장용 결제시스템으로 전국 3400여 개의 중·소마트가 이용하고 있으며, 거래금액이 연 6조원 이상 되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POS 솔루션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