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3.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왼쪽 두 번째)이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상식'에 참석해, 홍순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왼쪽 세 번째)과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7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항공부문과 국제항공부문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특히 여성과 20대에게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비즈니스 이상 프리미엄 좌석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외에도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모바일 앱, 비콘 장치 등 IT 기술 접목을 통한 고객 편익 증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임직원들이 합심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NCSI 조사는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 1~2월에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진행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