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은행 방문 없이 금융거래 하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은행 방문 없이 금융거래 하세요”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IBK기업은행이 ‘IBK POS-뱅킹 서비스’를 선보였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기업 ‘아이비솔루션즈㈜’와 협업해 은행 방문 없이 매장 안 POS단말기에서 송금, 잔액조회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IBK POS-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인인증서, OTP카드 없이 POS단말기에 사업자 명의 IC현금카드를 넣기만 하면 계좌이체,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등 은행 업무를 할 수 있어 ‘내 가게 안에 미니 ATM’을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대상은 POS단말기를 보유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신청을 한 후 POS단말기에 아이비솔루션즈의 POS연동솔루션인 ‘샵 매니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가맹점의 결제를 담당하는 POS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제공은 은행의 새로운 영업채널로써 추가적인 부가가치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며 “공과급납부, 급여이체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IBK POS-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말까지 서비스를 신청하고 POS기기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SPC기프트콘 5000원권을 증정한다. 또 올해 말까지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