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 사회적 책임 관리 시스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협력사 사회적 책임 관리 시스템 오픈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4.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동규범 해설서 배포, 교육·컨설팅 지원 등 계획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LG전자가 11일 협력회사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행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사 사회적 책임 관리 시스템'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LG전자가 2011년에 제정한‘LG전자 협력회사 행동 규범’을 바탕으로 △노동 및 인권 △안전보건 △환경 △윤리 등 4가지로 구성돼 있다. 협력회사가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노동, 윤리, 환경, 안전보건 등과 관련해 법규 및 국제표준에 위반되는 사항이 없는지 미리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LG전자는 협력회사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되면 공급망 관리체계가 보다 건강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사회적 책임과 관련해 지원이 필요한 협력회사의 경우, 직접 방문해 실무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키로 했다. 또 모든 협력회사에 행동 규범을 정리한 해설서를 배부하고, 관련 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LG전자 구매센터장 이시용 전무는 “LG전자와 협력사 모두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협력회사도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난 2011년 ‘LG전자 협력회사 행동규범’을 제정했다. 구매표준계약서에는 행동규범 준수 동의서를 포함시켜 모든 협력회사가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도록 했고, 새로운 협력회사를 선정할 때에도 사회적 책임 항목을 반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