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easy-one’ 상품 출시 10주년 맞이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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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easy-one’ 상품 출시 10주년 맞이 이벤트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12 11: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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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EB하나은행이 ‘easy-one 외화송금서비스’ 상품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외국인근로자 고향 방문 지원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easy-one 외화송금서비스’ 상품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외국인근로자 고향 방문 지원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easy-one 외화송금서비스는 외화송금 전용계좌에 송금대금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해외 수취인에게 송금이 이뤄지는 서비스로 2007년 4월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171억 달러의 누적 송금 실적을 기록할 만큼 지난 10년간 많은 외국인 손님들로부터 인정 받아 온 상품이다.

따라서 KEB하나은행은 외국인 근로자 손님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금융소외 계층인 외국인근로자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한국에서 일하는 동안 잠시나마 고향을 방문해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코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

기존 외국인근로자 손님 중 5월말까지 easy-one외화송금서비스를 통해 송금한 손님 15분을 추첨으로 선정하고, 신규로 서비스에 등록하여 12월 31일까지 송금 건수가 가장 많은 외국인근로자 손님 2명을 선정, 고향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서비스 이용 외국인근로자 손님 중 추가로 5명을 선정하여 아이패드 미니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외환사업부 관계자는 “국내에서 일하는 많은 외국인근로자 손님이 KEB하나은행을 통해 고향에 송금을 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보답으로 앞으로 보다 실적적인 혜택을 드리도록 좀더 저렴하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송금 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태블릿 브랜치를 이용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easy-one 외화송금서비스 외에도 △ATM에서의 17개국 다국어 서비스 제공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Hana 1Q Bank Global’을 통한 14개 외국어 서비스 제공 △원어민 전담 마케팅팀을 통한 외국어 상담지원 (방글라데시, 필리핀, 중국, 베트남 등 8개국) △외국인 전용 SNS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외국인근로자 손님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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