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17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5.1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한화생명이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인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인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 접수는 오는 5월 26일까지며, 바둑에 관심 있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나 미취학 아동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한화생명 홈페이지' 또는 '대한바둑협회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역 예선은 오는 6월 4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7월 27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다.

최강부 우승자에게는 바둑영재 장학금 1000만 원과 국수패 및 아마5단증이,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및 상패가 수여된다. 또한 2200여명의 지역 예선 성적우수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제공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17회를 맞은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은 바둑영재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대회다"며 "역대 우수자 16명 중 13명이 프로기사로 입단하는 등 바둑 영재들의 등용문으로 독보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배 국수전은 매년 1만 명 이상, 현재까지 17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가한 세계 최대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다. 이번해에도 한국을 비롯한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러시아 △루마니아 등 총 9개국의 어린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