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동산투자자문 글로벌서비스' 본격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부동산투자자문 글로벌서비스' 본격 시행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B국민은행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부동산프랜차이즈 기업 ‘리맥스(RE/MAX)’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 부동산투자자문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부동산프랜차이즈 기업 ‘리맥스(RE/MAX)’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 부동산투자자문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B부동산투자자문 글로벌서비스'는 국내 거주고객이 해외 부동산을 취득·투자하는 경우 제공되는 자문서비스로, 제휴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부동산 거래지원은 물론 △취득목적에 따른 취득 및 신고절차 △대금송금 방법 △수수료 할인 △환율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종합적 부동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존 국내 고객뿐 아니라 재외동포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재외동포들의 △국내 부동산 투자 △국내 보유 부동산 임대운영 관리 △상속·증여 △처분 등 부동산 종합자문서비스 수행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 WM그룹 IPS본부 김영길 본부장과 리맥스 코리아 신희성 대표는 여의도 심팩빌딩에서 'KB부동산투자자문 글로벌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개최했다.

리맥스는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00 여개국 7500여개 사무실에서 11만 5000명이 넘는 에이전트가 활동하고 있는 44년 전통 '부동산중개 프랜차이즈 회사'로, 뉴욕 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인지도 1위 업체다. 

특히 한국인 유학, 이민, 투자 선호지역인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현지 한국인 에이전트도 보유하고 있다.

리맥스코리아 신희성 대표는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단순 정보 제공이나 해외 에이전트 연결에만 그치지 않고, 해외 투자물건에 대한 분석, 우량물건 추천 등을 진행한다"며 "현지답사와 연계한 계약 체결까지 KB국민은행과 함께 실행력을 갖춘 최고의 글로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여생을 고국에서 보내고 싶어하는 재외동포, 국내 의료·요양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KB골든라이프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KB만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은행-증권 WM그룹을 총괄하는 박정림 부행장은 "부동산 자산관리의 범위와 대상을 해외 자산관리까지 확장하는 것은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라며 "실물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문은 물론이고, 그룹 계열사의 상품역량을 결합한 해외 유망 부동산 간접투자상품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