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호남의 바람도 전국정당 되는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호남의 바람도 전국정당 되는 것"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8.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11일 부산을 찾았다. ⓒ뉴시스

국민의당 당대표 출마에 나선 안철수 전 대표가 11일 고향인 부산을 찾았다. 안 전 대표는 정치권 일각에서 주장하는 '호남 VS 비호남' 구도의 불식을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호남에서도 결국 바라는 것은 '든든한 호남의 지지를 기반으로 자랑스럽게 전국정당으로 뻗어나가라', '여기 머무르지 말라'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역구 의원은 호남에서 많이 당선됐고 비례대표는 전국에서 놀랄 만큼 고른 득표를 통해 전체 2등으로 올라섰다. 골고루 득표해 만들어진 정당"이라며 "실제 전국정당으로 되는 선거가 이번 지방선거"라고 강조했다.

안 전 대표는 또 "(당을) 심장이 정지된 환자에 비유한 적이 있다. 당 지지율이 5% 이하라면 관심이 없다는 뜻"이라며 "전기충격이 필요하다. 제가 출마를 선언한 것이 조그마한 계기각 됐을 것"이라며 자신의 출마에 대해 설명했다.

안 전 대표는 문재인 정부와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도 "작고 강한 정당을 만들겠다면서 무조건 반대만을 위한 반대를 하겠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며 "방향이 옳으면 전폭적으로 지원하지만 아니라면 반대만이 아니라 더 좋은 해결책을 제시하고 정부가 채택할 수 있는 당을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