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인공지능(A.I)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인 ‘위비봇’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비봇은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질문자의 질문의도를 파악해 답변을 제시하는 게 특징이다.
또 기존 ‘1:1실시간 Talk 상담’등 문자로 질문하던 방식에 추가하여 사용자의 음성으로도 질문할 수 있다. 아울러 환전 관련 정보 등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인물정보 등 일반 상식도 제공한다.
위비봇은 위비뱅크, 위비톡 등 위비플랫폼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단계적으로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지난 7월부터 직원 대상으로 서비스를 검증했고 향후에 대출, 예적금 등 은행 주요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 고객 상담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며 “향후 학습을 통해 은행 업무 전반에 대해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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