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평창서 5G 시범서비스 준비 완료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평창서 5G 시범서비스 준비 완료 선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0.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지난 27일 평창 5G 시범망 준비 완료 보고회를 갖고 2018년 평창에서 성공적으로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고 29일 밝혔다. ⓒKT

KT는 지난 27일 평창 5G 시범망 준비 완료 보고회를 갖고 2018년 평창에서 성공적으로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고 29일 밝혔다.

보고회에서 KT는 지난 6월 대회통신망과 방송중계망 구축을 완료한 데 이어 2018년 평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를 위한 5G 시범망 구축이 완료됨으로써,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한 모든 네트워크 인프라가 구축됐음을 선언했다.

또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KT, 삼성전자의 주요 임원들은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장, 주요 경기장, 자율주행코스에 구축된 5G 시범망을 점검하며 5G 단말로 3.2Gbps 이상의 속도가 구현되고 핸드오버 가 가능함을 확인했다.

향후 KT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까지 남은 100여일 동안 평창동계올림픽 네트워크 인프라 최적화에 집중하고 올림픽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완벽한 올림픽 통신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5G 시범망의 경우 완벽한 서비스를 위해 자동 장애 예측과 복구 기능이 적용된 지능형 관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