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0.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사진 왼쪽부터)한국위원회 장지인 위원장,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백미경 본부장, CDP영국본부 폴 디킨슨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오후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2017 CDP 기후변화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이 ‘CDP 기후변화 정보공개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래,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기에 친환경 경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는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 환경과 관련해 전세계 금융기관들이 주요 기업과 도시 등에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나 대출 등 금융활동에 반영하는 글로벌 정보공개 프로젝트다.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JSI) 등과 더불어 가장 신뢰도 높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기업문화팀 관계자는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통일시대 대비’, ‘사회적 금융도입’, ‘청소년 건전성장’, ‘소외계층 지원’, ‘글로벌 사회공헌’으로 구성된 그룹의 사회공헌활동 5대 테마에 ‘환경’을 추가하여 그룹의 지속가능성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CDP외에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지수인 DJSI에서 꾸준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