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해 6분기 연속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브랜드별 주요 생활가전시장에서 19.3%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를 달성했다. 3분기 누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2.1% 포인트 증가한 18.9%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냉장고와 세탁기가 지속적인 점유율 확대로 1위를 유지했고, 레인지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더블 오븐에서 처음으로 1위에 진입했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패밀리허브’, ‘푸드쇼케이스’ 등의 제품들이 강세를 보이며 22.1%의 점유율로 6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갔다.
미국의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삼성전자는 3분기 30.8%로 지난해 4분기부터 2위와 10% 포인트 수준의 큰 격차를 유지하며 34분기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삼성전자 세탁기에서는‘플렉스워시' 등이 3분기 2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5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레인지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더블 오븐이 28.8%의 점유율로 전년 동기 대비 11.2% 포인트 성장하며 1위를 달성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계자는 “패밀리허브, 플렉스워시 등 혁신 제품들이 미국 소비자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해 그 결과가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차별화된 가치와 기술력으로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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