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가전시장 점유율 6분기 연속 1위 행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美가전시장 점유율 6분기 연속 1위 행진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10.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 CES2017에서 삼성전자가 자사의 플렉스워시 등 소비자 배려 중심 혁신 세탁기를 고객에게 설명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해 6분기 연속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브랜드별 주요 생활가전시장에서 19.3%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를 달성했다. 3분기 누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2.1% 포인트 증가한 18.9%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냉장고와 세탁기가 지속적인 점유율 확대로 1위를 유지했고, 레인지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더블 오븐에서 처음으로 1위에 진입했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패밀리허브’, ‘푸드쇼케이스’ 등의 제품들이 강세를 보이며 22.1%의 점유율로 6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갔다.
 
미국의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삼성전자는 3분기 30.8%로 지난해 4분기부터 2위와 10% 포인트 수준의 큰 격차를 유지하며 34분기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삼성전자 세탁기에서는‘플렉스워시' 등이 3분기 2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5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레인지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더블 오븐이 28.8%의 점유율로 전년 동기 대비 11.2% 포인트 성장하며 1위를 달성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계자는 “패밀리허브, 플렉스워시 등 혁신 제품들이 미국 소비자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해 그 결과가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차별화된 가치와 기술력으로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