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병원 신장내과, 대한혈액투석여과연구회 심포지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대병원 신장내과, 대한혈액투석여과연구회 심포지엄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1.0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건대병원 신장내과는 대한혈액투석여과연구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건대병원

건국대병원은 신장내과 주관으로 오는 21일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제14회 대한혈액투석여과연구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온라인 혈액투석여과 : 자주 묻는 질문들(Online Hemodiafiltration: Frequently Asked Questions)’로 총 4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혈액투석여과에 대한 대표적인 여덟 가지 질문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투석센터의 실제 경험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건국대병원 신장내과 조영일 교수는 “온라인 혈액투석여과 치료는 점점 늘어나고 있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지만 몇 가지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은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장으로 온라인 혈액투석여과 치료를 시행하는 의료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5점,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5점, 대한내과학회 신장분과전문의 연수평점 5점 등이 부여된다.

심포지엄 참가와 관련, 자세한 문의는 대한혈액투석여과연구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