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전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개소…KT, '보험·헬스케어'에 AI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전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개소…KT, '보험·헬스케어'에 AI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3.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 사후지원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개소

LG전자는 신속한 OS 업그레이드와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를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는 고객 소통, 운영체계(Operating System, 이하 OS) 업그레이드, 기능별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을 한 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지원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셈이다.

센터 개소 후 첫 지원은 LG V30 이전 제품들의 OS 업그레이드다. LG전자는 다음 달 LG G6를 시작으로 2016년 출시한 LG V20와 LG G5도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LGU+, '서울국제가스&FC산업전'서 IoT 서비스 전시

LG유플러스는 오는 21~23일 서울 강남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진행되는 '서울국제가스&FC산업전'에서 IoT 서비스를 전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국제가스&FC산업전은 가스 및 FC(연료전지) 관련 신기술 전문 전시회다. LG유플러스는 가스산업에 IoT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업체들과 고객이 접해볼 수 있도록 이통사 중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KT, '보험·헬스케어'에 인공지능 도입

KT는 라이나생명과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헬스케어 사업강화 및 디지털 기반 사업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T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다양화와 간편 보험 관리 서비스 개발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 기반의 콜센터 업무혁신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KT DS, 협업형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HRD 대상 수상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고 권위의 HRD 시상식인 '2018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교육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T DS는 2017년 회사의 성장 한계와 위기 극복을 위해서 협업을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고, 개인 또는 부서간의 협업 방식을 정의한 협업플랫폼 COUP(쿱, COllaboration과 UP의 합성어)을 개발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협업 아카데미는 협업플랫폼 COUP을 확산하고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KT DS가 자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