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엔씨소프트, 국내 게임 최초 ‘생체 인증’ 도입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엔씨소프트, 국내 게임 최초 ‘생체 인증’ 도입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엔씨소프트가 생체 정보 보안 서비스 ‘NC인증기’를 27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국내 게임 최초 ‘생체 인증’ 도입

㈜엔씨소프트가 생체 정보 보안 서비스 ‘NC인증기’를 27일 출시했다. NC인증기는 게임을 접속할 때 생체 정보를 통해 인증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로,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에 우선 적용된다. 다른 게임에는 이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엄세웅 퍼블리싱플랫폼 센터장은 “엔씨는 자체 기술로 생체 인증 솔루션을 구축했다. 향후 글로벌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라며 “안전하고 간편하게 고객 스스로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GDC2018서 개발 역량 공유

펄어비스는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가해 전세계 게임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23일부터 5일간 진행된 GDC는 올해로 32회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개발자 컨퍼런스다.

이 자리에서 펄어비스의 류휘만 음악 감독은 2017년 연초부터 전폭적으로 진행된 리마스터 작업 단계에서 어려웠던 점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소개했다. 또 오픈월드 MMORPG에 사용되는 음악 제작 과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KOG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서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엘리시스는 원작 PC 온라인게임 ‘그랜드체이스’ 속 주인공이자 최고 인기 캐릭터로, 많은 이용자들이 출시를 기다려온 바 있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9일까지 ‘엘리시스 특별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 이벤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 애니메이션 풀버전 선봬

컴투스가 자체 개발한 턴제 전략 RPG ‘체인 스트라이크’의 애니메이션 영상 풀버전을 27일 공개했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오는 29일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컴투스의 기대 신작이다.

이번에 공개된 애니메이션 영상에서는 체인 스트라이크의 세계관을 비롯해 주요 수호자들의 치열한 전투 장면이 담겨있다. 영상은 1분 40초 분량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경쾌한 음악의 오프닝과 함께 수호자들이 차례로 등장해 게임의 스토리를 실감나게 풀어냈다.

컴투스 관계자는 “체인 스트라이크 출시를 기다려 주시는 많은 유저분들께 감사 드린다”라며, “글로벌 론칭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랭킹전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랭킹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출시 후 첫 선을 보이는 최고 레벨 이용자들의 순위 경쟁 콘텐츠다.

게임 서비스를 맡고 있는 최형일 PD는 “꾸준한 스테이지 업데이트와 함께 최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인 랭킹전에 이어 유저 그룹별로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풋볼데이, K리그 로스터 업데이트…”수원의 데얀을 만나다”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풋볼데이’가 27일 K리스 로스터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풋볼데이는 지난달 27일 유럽 축구 겨울 이적시즌을 반영한 ’17-18시즌 로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한데 이어, 이날 K리그 로스터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세계 8개 리그에 대한 업데이트를 모두 마무리했다.

풋볼데이 관계자는 “이번 세계 8개 리그 로스터 업데이트 적용을 통해 풋볼데이 유저분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별도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