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오리온 감자 계약 재배농가에 '지능형 관수·관비 솔루션' 도입…KT, 5G로 도서지역 기가 인터넷 시연 성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오리온 감자 계약 재배농가에 '지능형 관수·관비 솔루션' 도입…KT, 5G로 도서지역 기가 인터넷 시연 성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4.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오리온 감자 계약 재배농가에 '지능형 관수∙관비 솔루션' 도입

SK텔레콤은 오리온, 스마프와 지난 25일 경북 구미에 위치한 오리온 감자 계약 재배농가에서 그간 스마트팜 기술 적용이 어려웠던 감자 재배농가에 '지능형 관수∙관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능형 관수∙관비 솔루션은 SK텔레콤과 SK텔레콤의 오픈콜라보 벤처기업인 스마프가 함께 개발한 노지재배용 스마트팜 기술로, IoT 플랫폼을 활용해 온도∙습도∙강수량 등 작물 재배에 필요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필요한 물과 양분을 자동으로 산출해냄으로써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원격제어가 가능해져 노동력 부족을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솔루션 운용에 필요한 △IoT Thingplug 플랫폼 및 LoRa망 네트워크 제공 △솔루션 구축 비용 지원 등을 담당하고, 스마프는 △솔루션 구축 및 최적 알고리즘 개발 △솔루션 사용법 교육 등을 맡는다. 오리온은 △계약 재배 농가 선정 △씨감자 및 데이터 제공, 재배 기술 자문 등을 지원한다.

KT, 5G로 도서지역 기가 인터넷 시연 성공

KT는 전남 무안군에 위치한 타운하우스 '아일랜드 빌리지'에서 '5G WTTx'(Wireless To The X) 솔루션을 활용해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연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WTTx는 광케이블로 정보가 전달되는 구간을 무선으로 대체하는 솔루션으로, 이 기술을 활용하면 유선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기가인터넷 인프라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KT는 지난해 이미 국내 최초로 평창 알펜시아 경기장 스키점프대 정상과 평창 의야지마을에서 5G WTTx 솔루션을 적용한 바 있다.

LGU+, U+프로야구 고객과 함께 농아인 야구 활성화 지원

LG유플러스는 농아인 야구 활성화 지원을 위해 U+프로야구앱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아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고객이 U+프로야구 앱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기부금 100원이 적립된다.

캠페인은 지난 25일부터 100만 명 참여 달성 시점까지 진행되며 적립된 후원금은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에 전달해 2019 세계농아인야구대회 운영비와 국가대표팀 훈련비, 전국 15개 농아인 야구팀 장비 지원에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여기어때, 액티비티 시설 인근 유명 게스트하우스 특가전 실시

여기어때는 패러글라이딩, 케이블카, 짚라인, 전동카, 전동바이크, 레일바이크 등 인기 액티비티 시설과 가까운 강릉, 전주, 단양, 통영, 제주 게스트하우스 15곳을 엄선, 최저가 예약을 돕는 기획전을 오는 5월 24일까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수려한 단양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도담게스트하우스와 더샵 게스트하우스,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짚라인과 바다낚시를 체험하는 강릉게스트하우스 1호점과 5호점, 통영 명물로 꼽히는 루지와 통영을 한눈에 보는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인근 훌훌게스트하우스, 통영대교 게스트하우스, 에피소드 게스트하우스 등이 참여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