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스킬개방 업데이트…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6 사전예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스킬개방 업데이트…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6 사전예약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4일 ‘스킬(기술)개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스킬개방 시스템 업데이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4일 원작에는 없는 새로운 콘텐츠인 ‘스킬(기술)개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스킬개방은 기존 스킬의 힘을 끌어올려 더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각 클래스 별로 총 3개의 스킬에 적용된다. 이용자는 상황에 따라 기존 스킬과 개방된 스킬 중 원하는 스킬로 장착할 수 있다.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한 방식의 전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며 “필드 사냥이나 PVP 등 상황에 맞게 스킬을 바꿔가며 더욱 효율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6 사전예약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시즌6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19일, 6번째 시즌을 공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출시 4년 반 만에 진행하는 시즌6 업데이트에서는 여섯 번째 이야기 ‘신세계’가 공개된다.

또한 스토리의 핵심이 되는 ‘5대 위상’과 유사한 모습의 신위 등급의 동료 ‘5대 성위’가 등장, 과거에 느꼈던 추억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업데이트의 핵심이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시즌2 카오스 제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시즌2의 본격 서막을 알리는 ‘카오스 제로’와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카오스 제로는 동화나라 이전의 태초 세계로 돌아가 천사와 악마의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엔젤시티 기사단장 루시온과 데빌시티 의문의 소녀 에티알티스의 진영 중 하나를 택해 상대 진영과 경쟁을 펼치면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상기 팀장은 “테일즈런너 시즌2는 이전 동화나라와는 전혀 다른 경험을 안겨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천사와 악마의 대결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 접속하셔서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신작 ‘점프 아레나’ 사전등록 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점프 아레나’(JUMP ARENA)가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점프 아레나는 ‘핑거’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아케이드 점프 게임 ‘핑거 점프’의 후속작이다. 점프 배틀을 펼치는 모바일 캐주얼 대전 게임이기에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전세계 이용자들과 실시간 매칭을 통해 점프 배틀을 즐길 수 있으며, 초대 기능을 통해 친구와도 대전이 가능하다.

엔씨 버프툰, ‘리니지M’과 콜라보 웹툰 선봬

㈜엔씨소프트의 ‘버프툰’(BUFFTOON)이 엔씨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과 콜라보한 웹툰을 4일 공개했다.

버프툰은 엔씨가 서비스하는 웹툰 플랫폼이다. 판타지, 순정, 드라마 등 각종 장르의 웹툰을 모바일과 PC로 제공한다. 웹소설, 오디오북, 미니게임 등의 콘텐츠도 서비스하고 있다.

엔씨는 오늘부터 콜라보 웹툰 7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버프툰의 인기 웹툰 주인공이 등장해 리니지M 플레이 후기, 신규 클래스 ‘총사’ 등을 소개한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유저 간담회 개최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 유저 간담회 ‘군주의 밤 2018’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군주의 밤 2018은 오는 27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2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석이 어려운 유저들도 공식 카페를 통해 실시간 관람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원 스튜디오의 김희재 총괄프로듀서와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이효진 디렉터가 참석해 향후 개발 방향성 및 신규 콘텐츠를 발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여자친구 히트곡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4일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의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 버전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히트곡 ‘오늘부터 우리는’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선물함을 통해 제공된 오늘부터 우리는 음원을 받은 뒤, ‘프리 라이브’와 ‘협력 라이브’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여자친구의 히트곡 업데이트를 기념한 출석 이벤트를 진행, 오는 10일까지 게임 접속자들에게 캐릭터 획득에 필요한 ‘스타’, 캐릭터 성장에 사용하는 ‘연습티켓’ 등을 매일 지급할 예정이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3.0 진행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3.0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3.0 업데이트를 통해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신(新) 종족 ‘오크’를 선보인다. 오크는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에 보너스를 받으며, 180레벨부터 시작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오크만의 장비를 획득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신 서버 오픈도 진행된다. 신 서버는 ‘아인하사드’와 ‘발라카스’로, 아인하사드 서버는  오크는 180레벨, 다른 종족은 1레벨부터 시작하는 서버이다.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제공한 환경으로, 강력한 부스팅으로 레벨업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발라카스는 기존 서버에서 레볼루션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만이 이동할 수 있는 서버로, 친구와 다른 서버에서 즐기다 함께 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