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손흥민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손흥민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7.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만 뷰 돌파 기념 손흥민 의상 및 싸인볼 증정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하나금융그룹 모델 손흥민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가 약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텔레비전, 극장,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한 ‘하나금융그룹 X 손흥민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영상은 유튜브에서 9일 기준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금융권의 광고로서는 처음으로,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표팀의 투혼이 이번 결과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글로벌 스포츠 스타이자 국가대표 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전략을 선택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는 30초 길이의 영상 광고를 끝까지 자발적으로 시청한 시청자의 비중이 유튜브 다른 광고 캠페인 대비 1.5~ 2배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이번 광고에 대한 반응이 역대 광고 대비 유난히 빠르고 높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은 미래 잠재 고객인 10~20대에서 큰 인기인 ‘고등래퍼’ 김하온의 자작곡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했으며 김하온과의 콜라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KEB하나은행 광고 역시 유튜브 내에서 38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유튜브 영상 시청 1천만 뷰 돌파를 기념해 특별 감사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광고 촬영 당시 손흥민 선수가 착용한 의상과 직접 신고 뛰었던 운동화, 싸인볼 등을 증정하며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