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여성문제·난민논란’ 文정부 능력 시험대…‘LG V35 ThinQ’, 소비자 반응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닝오늘] ‘여성문제·난민논란’ 文정부 능력 시험대…‘LG V35 ThinQ’, 소비자 반응은?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8.07.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여성문제·난민논란…文정부 능력 시험대

▲ 지난 9일 서울 혜화역에서 열린 홍익대 미대 몰래카메라 사건과 관련, 경찰의 '성(性) 편파 수사'를 주장하는 여성단체 '불편한용기'의 불법 촬영 편파 수사 규탄 시위 2차 집회. ⓒ뉴시스

문재인 정부가 출범 이후 가장 큰 난제(難題)와 맞닥뜨렸다. 여성 문제와 난민 논란이다. 이 같은 초유의 사태에 정치권도 머리를 싸매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정부의 이번 문제들에 대한 대응이 향후 정국의 열쇠가 될 것이라는 주장도 나온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61

[블루오션 북한-개성공단②] 베트남·싱가포르 합작 모델 ‘주목’

▲ 남북공동개발 공동관리인 개성공단 모델로 베트남과 싱가포르 합작인 VSIP 공동개발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8일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과 세종연구소 주최 개성공단 토론회 자료집 표지 일부. ⓒ시사오늘

남북공동개발, 공동개발인 개성공단 발전 모델로 VSIP가 주목받고 있다. VSIP는 베트남과 싱가포르 합작 공동개발사업이다. 지난달 28일 개성공단 발전과제 토론회에서 발제를 맡은 북한전문가 임을출 경남대 교수의 설명에 따르면 베트남은 1996년 싱가포르와 함께 공동개발사업(VSIP)을 추진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53

‘LG V35 ThinQ’, “성능은 좋지만…” 소비자 반응은?

▲ 9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6일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5 ThinQ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했다. ⓒLG전자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V35 ThinQ를 출시한 가운데 소비자들 사이에선 긍정적인 반응과 V40을 기다리겠다는 반응으로 엇갈리는 분위기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52

재계, 공정위에 반기 드나…사익편취 규제 강화에 “과하다” 반발

▲ 공정거래위원회 CI.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6일 ‘공정거래법 전면개편 방안’ 마련을 위한 2차 공개 토론회를 개최하고, 사익편취 규제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이처럼 공정위가 사익편취 규제 강화를 예고하자, 재계는 “과하다”며 반기를 들고 나섰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56

‘잡음 끝’ 금호타이어, 더블스타 업고 글로벌 10위 진입 ‘시동’

▲ 더블스타와 손을 맞잡게 된 금호타이어의 경영 정상화 작업에 새로운 막이 올랐다. ⓒ금호타이어 CI

더블스타와 손을 맞잡게 된 금호타이어의 경영 정상화 작업에 새로운 막이 올랐다. 회사 인수와 관련한 잡음과 구조조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 인수절차 마무리로 기업 이미지 쇄신과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실적 제고가 주를 이룰 것이라는 관측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62

재심의 들어가는 흑산도 공항…찬반 논란 ‘격화’

▲ 흑산도 공항사업 위치도. ⓒ국토교통부

흑산도 공항 심의가 1년 8개월 만에 다시 재개되는 가운데, 이를 둘러싼 찬반 논란이 격화되는 분위기다. 흑산도 공항 건설사업은 50인승 항공기가 운항 가능한 소형공항을 짓는 프로젝트다. 사업지는 신안 흑산 예리 일원 68만3000천㎡ 부지로 1.2㎞ 길이 활주로, 부대시설 등을 건립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65

하나금융그룹, ‘손흥민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 하나금융그룹 모델 손흥민.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가 약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텔레비전, 극장,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한 ‘하나금융그룹 X 손흥민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영상은 유튜브에서 9일 기준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63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대통령실 출입)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