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올레 tv 10주년 고객 초청 '콘서트' 진행…SK하이닉스, 사내벤처 통해 미래 사업가 육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올레 tv 10주년 고객 초청 '콘서트' 진행…SK하이닉스, 사내벤처 통해 미래 사업가 육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올레 tv 10주년 기념 고객 초청 '소울무비 콘서트' 진행

KT는 고객 초청 이벤트 '소울무비 콘서트'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레 tv 텐 페스타는 IPTV 서비스인 올레 tv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연간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고객 감사 페스티벌이다.

KT는 오는 31일 저녁 광화문 KT스퀘어에서 한 여름 밤의 소울무비 콘서트를 개최하고 올레 tv 고객 100커플을 초대한다.

소울무비 콘서트는 올레 tv 영화 소개 프로그램 '무비스타 소셜 클럽'(이하 무스쇼) 진행자인 영화 전문 기자 백은하가 진행하고, 관객 토크도 진행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사내벤처 통해 미래 사업가 육성

SK하이닉스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하이게러지'(HiGarage)에 참여할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게러지는 실현 가능성이 높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구성원의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한 회사 차원의 지원을 통해 창업 기회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IT 기업들이 차고(garage)에서 창업한 것에서 착안해 명명하게 됐다. 모집 분야는 반도체, ICT 등 제한은 없다.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아이디어도 모집한다.

하이게러지는 8월부터 9월 초까지 지원자 모집을 거쳐 10월까지 사내외 전문가의 심사를 마친 뒤, 1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선정된 구성원은 기존 업무에서 벗어난 별도의 공간에서 벤처 사업화를 준비하게 되며, 최대 2억 원의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외부 벤처 전문가의 컨설팅도 수시로 진행한다.

야놀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호텔 '헤이, 춘천'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신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헤이'(heyy)의 첫 번째 호텔인 '헤이, 춘천'을 공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헤이는 야놀자가 추구하는 R.E.S.T. 플랫폼 재충전(Refresh), 오락(Entertain), 숙박(Stay), 여행(Travel)을 구현한 신개념 여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지난 3월 야놀자 간담회에서 첫 공개한 바 있다. 일상과 여가 전반의 콘텐츠를 제안하고 고객들이 필요로 하고 누리고 싶은 라이프스타일과 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헤이 브랜드의 첫 번째 지점인 헤이, 춘천은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어 여가와 휴식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봄이 먼저 찾아오는 곳을 의미하는 '춘'(春)관과 유유히 흐르는 공지천이 바라보이는 '천'(川)관 두 개의 동으로 구성돼, 공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춘천의 도심뷰와 강변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LG전자, 캐나다 토론토에 '인공지능연구소' 설립

LG전자는 캐나다 토론토에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Toronto AI Lab)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해외에 인공지능만을 연구하는 연구소를 개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공지능연구소는 토론토대학교(University of Toronto)와 공동으로 다양한 산학과제를 수행하며 인공지능 연구를 진행한다. 연구소는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에 LG전자는 캐나다의 풍부한 인공지능 연구 인프라와 토론토 대학의 뛰어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동력인 인공지능 관련한 원천기술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