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하나금융투자-KB국민은행, 리서치 자문서비스 제휴
하나금융투자가 KB국민은행과 4차산업리서치 자문서비스 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출시하는 해외주식 직접투자 상품에 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4차산업에 대한 리서치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하나금융투자는 시중은행과 자문서비스 제휴를 한 국내 최초 증권사가 됐다.
하나금융투자 조용준 리서치센터장은 “글로벌 4차산업 1등 기업이 주도하고 있는 새로운 서비스와 시장은 메가트렌드가 되고 있다”며 “KB국민과의 이번 자문계약을 통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미래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는 큰 변화의 흐름에 동참하는 투자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와 KB국민은행이 협업해 만든 자문형 상품은 오는 8일 KB국민은행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시애틀 스타벅스 vs 도쿄 디즈니랜드’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가 신한금융그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올여름 당신의 선택은? 시애틀 스타벅스 vs 도쿄 디즈니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플러스의 ‘글로벌 투자여행’ 메뉴를 통해 미국 주식을 1주 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미국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 투어 상품권, 도쿄 디즈니랜드 투어 상품권, 넷플릭스 및 애플 주식도 제공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GBK사업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윤병민 GBK사업부장은 “‘글로벌 투자여행’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해외주식투자경험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 ‘총 50억’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이 오는 10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5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HI ELS 1560호는 코스피지수(KOSPI200지수), 홍콩지수(HSCEI), 유럽지수(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75%(24개월), 7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0%(연 6.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 만기 시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하나,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 최소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 10만 원 단위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