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SK브로드밴드, 'T&B 코드 경진대회' 성료…KT, 펍지주식회사와 배틀그라운드 5G 마케팅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SK브로드밴드, 'T&B 코드 경진대회' 성료…KT, 펍지주식회사와 배틀그라운드 5G 마케팅 협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SK브로드밴드, 'T&B 코드 경진대회' 10주간 대장정 성료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와 공동 개최한 추천 알고리즘 경진대회 'T&B 코드 챌린지'(T&B Code Challenge) 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된 T&B Code Challenge에는 257개팀 504명 지원자 중 선발된 30개팀 78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18일부터 7월 27일까지 10주간 진행됐다. 시상식은 이날 SK텔레콤 본사에서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영화나 VOD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AI 알고리즘을 설계했다. 추천 정확도가 높은 알고리즘을 개발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범인은 절름발이'팀이 1위인 대상을 차지했다. 한양대 조현제·아주대 한진수·소프트웨어 개발사 '버즈니' 소속 한륜희 씨가 모인 팀이다. 추천 내용과 시청 내역의 일치도를 측정하는 MAP 수치가 31.8148%에 달했다.

KT, 펍지주식회사와 배틀그라운드 5G 마케팅 협약

KT는 지난 7일 펍지주식회사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및 e스포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바일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이며 IP(지적재산권) 보유사로, 현재 PC, 비디오 게임 콘솔,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를 글로벌 인기 IP로 확장하기 위해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야놀자 라텍스 매트리스, '2018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 선정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자사 자체 개발한 '라텍스 매트리스'가 '2018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2018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는 국내 출시된 상품들을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전문심사위원들이 직접 선별해 품질과 기술력에 인증을 부여하는 서울시의 공식 우수상품 인증제도다. 비공개 1차 심사와 2차 공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야놀자의 객실 용품 전문 브랜드 좋은숙박연구소가 개발한 벨기에 라텍스 매트리스,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숙박업소용),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일반 소비자용) 등 총 3종의 제품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아이디어상품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여기어때, 오션월드 골드시즌 이용권 업계 최저가 보장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국내 워터파크의 고유명사 '오션월드'를 주력 액티비티 상품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가의 50% 수준으로 내놨으며, 최저가 보상제로 사용자 가격 안전장치도 마련됐다.

여기어때의 오션월드 이용권은 골드시즌(오는 19일까지) 입장 가능한 종일권이다. 대인, 소인에 관계없이 3만6900만 원이다. 오후 2시 이후 입장하는 오후권은 3만1900원이다. 이와 함께 미들 시즌(8월 20일~10월 9일) 이용권은 종일권 2만9900원, 오후권은 2만6900원에 내놨다.

인테리어 O2O 집닥, NCS기반 일학습병행제 참여

집닥은 내달 최고 월 거래액 달성 실적발표를 앞둔 가운데 신규 인력양성 및 기존 인력 업무능력 강화의 일환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일학습병행제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1년 이내 입사자 또는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주관하에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현장훈련(OJT) 및 현장외훈련(OFF-JT)을 진행됐다.

단독기업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작년 10월부터 실시돼 올해 9월 교육이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NCS기반 일학습병행제는 영업 부문 10년 이상, 인테리어 실무 경력 15년 이상의 담당자가 교육을 맡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