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제공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제공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8.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DB손해보험이 23일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개시했다. ⓒDB손해보험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제공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이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본인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와 지문을 통해 본인인증이 이뤄진다.

DB손보는 향후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 환급금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DB손보는 서비스 안정화 기간이 끝난 후 오는 27일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KB생명보험이 지난 22일 GA교육지원 프로그램 ‘아미고’의 상표권 등록을 마무리했다. ⓒKB생명보험

KB생보, GA교육지원 프로그램 ‘아미고’ 상표권 등록

KB생명보험(이하 KB생보)이 GA대리점 교육지원 프로그램인 ‘AMIGO(이하 아미고)를 상표등록하고 GA대리점과의 관계강화에 나선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KB생보는 GA대리점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상표권 등록을 통해 GA설계사 역량 및 GA대리점과 보험사 간 상생체계를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미고’ 프로그램은 매월 1~2회 마련됨, KB생보 본사를 비롯해 전국 GA대리점을 방문해 진행하고 있다. 주제는 대리점 설계사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으로 실시 중이며 법인플랜, 은퇴설계 외에 전문가의 인문학강좌도 포함하고 있다.

KB생보 관계자는 “설계사들에게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험사와 대리점이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NG생명, 다음달 3일부터 ‘오렌지라이프’로 새 출발

ING생명이 23일 오전 서울 중구 본사에서 개최한 임시 주주총회에서 ‘오렌지라이프’로 회사명을 바꾸는 정관 변경 안건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인 ‘오렌지라이프’는 오는 9월 3일부터 사용된다.

새로운 브랜드는 2년여 기간 동안의 고객신뢰도 조사, 해외 벤치마킹, 브랜드전문 컨설팅 등을 통해 결정됐다. 앞서 ING생명은 지난해 8월 ‘오렌지라이프’ 상표를 출원해 등록절차를 일찌감치 마쳤다.

정문국 INB생명 사장은 “ING생명은 고객의 곁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성장해 왔다. 오렌지라이프는 ING생명이 그 동안 쌓아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고객의 신뢰가 담겨 있으며, 이름 그 자체가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고객의 활기찬 삶을 상징한다”며 “앞으로 ‘고객의 든든한 금융 생활을 리드’하는 오렌지라이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BL생명, 전자서명청약 체결률 90% 달성

ABL생명이 자사 전자서명청약 체결률이 지난달 기준 90.6%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ABL생명은 지난 2015년 디지털 강화 전략에 입각해, 태블릿 PC 기반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설계사가 고객등록부터 초회보험료 입금까지 모든 보험 가입 과정을 1년 365일 언제라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난달 기준으로 전체 설계사의 92.7%가 이 시스템을 사용 중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가상계좌 서비스, 모바일 본인인증, 음성인식, 신계약 실시간 자동성립 서비스, 알림톡 기능 등 선진 인슈어테크(Insure-Tech)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설계사와 고객이 쉽고 편하게 계약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전국 영업현장을 대상으로 꾸준히 시스템 집중 교육을 실시했던 것이 긍정적 효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