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임대공급…포스코건설, 협력사에 특허권 무상이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임대공급…포스코건설, 협력사에 특허권 무상이전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10.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임대공급

▲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투시도 ⓒ 반도건설

반도건설은 이달 중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를 임대공급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반도건설이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이 자산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서울 중구 신당동 171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24~59㎡, 총 71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인 만큼, 10년 이상 안정된 거주여건이 보장되는 데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여서 임차인들의 부담이 낮은 게 장점이라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홍보관은 서울 중구 무학동 1번지 상민빌딩 5층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건설단체총연합회, 제26회 건설기능경기대회 개최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제26회 건설기능경기대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 건설기능 분야 최고수를 가리는 이번 대회는 오는 5일 충북 음성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에서 개최되며, 거푸집, 건축목공, 미장 등 14개 직종에서 선발된 229명의 건설 기능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입상자들에게는 상금을 수여하고,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 면제, 산업연수 등 특전이 제공된다.

포스코건설, 중소 협력사에 특허권 97건 무상 이전

포스코건설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차원에서 특허권 97건을 협력사들에게 무상 이전한다고 2일 전했다.

이전되는 특허는 철강, 에너지, 토목, 환경, 건축 관련 특허권이다. 대표적으로는 수생식물 생장을 촉진시켜 습지 수질을 정화하는 '습지식물용 매트 기술', 우천 시 유수 흐름을 조절해 지표면으로 유출되는 강우량을 줄이는 '구조물 시공방법' 등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특허를 이전받는 기업들은 기술개발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며 "앞으로 매년 무상 기술이전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허 관련 세부내용은 포스코건설 구매포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