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넥쏘, 유로NCAP 최고 등급 획득…한국지엠, 이태원서 트랙스 할로윈 이벤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넥쏘, 유로NCAP 최고 등급 획득…한국지엠, 이태원서 트랙스 할로윈 이벤트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넥쏘, 수소전기차 최초 유로NCAP 최고 등급 획득

현대자동차는 올해 출시한 넥쏘가 수소전기차 중 세계 최초로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NCAP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개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유로NCAP 테스트에서 수소전기차 넥쏘는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을 얻어 탁월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넥쏘는 성인 탑승자와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성인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는 정면 및 측면 충돌시 상해영역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성능이 개선된 센서퓨전(전방카메라/전방레이더) 기반의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FCA) 장착으로 AEB-CITY(전방 정지차) 및 AEB-URBAN(전방 이동차) 작동조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는 후석시트벨트 프리텐셔너와 로드리미터 적용으로 우수한 어린이 보호 성능은 물론 카시트 장착 편의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로NCAP은 전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신차 안전검사 중 하나"라며 "넥쏘가 최고 등급을 받은 만큼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안전한 차'로서고객들의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지엠 트랙스, 이태원 일대서 할로윈 퍼포먼스 이벤트

한국지엠은 할로윈을 맞아 26일, 27일 양일간 서울 이태원 일대에서 '트랙스 오어 트릿'(TRAX or TREAT)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쉐보레는 특공대 콘셉트로 외장을 래핑한 트랙스와 카마로로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이태원 역 및 경리단길에서 차량 퍼레이드를 진행하는 동시에, 이태원 내 가까운 목적지까지 트랙스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좀비 소탕 작전과 생존자 구출 작전 퍼포먼스를 비롯해 할로윈 포토 이벤트 등 축제를 찾은 고객들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려진다. 특히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호박 모양 티라이트, 야광 팔찌 등 할로윈 기념품을 제공한다. 

신영식 한국지엠 부사장 겸 CMO는 "할로윈 이벤트를 통해 트랙스의 주 고객층인 젊고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와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차종별 고객의 트렌드와 문화에 어울리는 고객의 방식으로 쉐보레 브랜드를 경험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2018 해외대리점 대회 개최

쌍용자동차는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와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세계 대리점 대표들을 한국으로 초청, '2018 해외대리점 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된 2018 해외대리점 대회에는 47개국 70여명의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가했으며, 콘퍼런스 및 우수 대리점 시상식, 비전 디너, 시승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우수 대리점 시상식에서는 칠레 대리점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대리점(Distributor of the Year)에 선정됐으며, 이탈리아(브랜드 구축), 뉴질랜드(네트워크 관리), 이집트(성장), 중부유럽 및 노르웨이(스포츠마케팅), 영국(광고), 스페인(법인차), 에콰도르(신규사업), 이스라엘(신제품 론칭) 등 10개국이 각 부문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더불어 참가자들은 지난 2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콘퍼런스를 통해 2017~2018년 판매 실적을 함께 돌아보고 중장기 제품 개발 계획, 자율주행 등 신기술 및 신제품 진행 상황 공유를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넥센타이어, 'CJ 슈퍼레이스' 최종 라운드서 현장 이벤트 진행

넥센타이어는 '‘2018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CJ 슈퍼레이스)의 공식 스폰서로서 오는 27~28일 용인 AMG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8, 9(최종)라운드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부스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찍은 인증샷을 본인 SNS에 올려 해쉬태그를 하면 GYM 백 또는 러기지 택 등을 증정하고, 룰렛 이벤트 결과에 따라 성애제거기, 넥센타이어가 후원하고있는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맨체스터 시티’ 선수 피규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부스 방문 인증샷을 넥센타이어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사진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레이싱모델과 함께하는 포토 타임을 마련,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CJ 슈퍼레이스’를 통해 전세계 최초로 개최된 ‘BMW M 클래스 원메이크 레이스’를 지난 4월부터 공식 후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