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트위치콘 2018 참가…NHN엔터, ‘RWBY: 아미티 아레나’ 글로벌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트위치콘 2018 참가…NHN엔터, ‘RWBY: 아미티 아레나’ 글로벌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0.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트위치콘 2018 참가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트위치콘 2018’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트위치콘은 게임 전문 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스트리머들과 이용자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게임쇼로, 오는 26일부터 28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위치한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다.

특히 검은사막은 이번 트위치콘을 통해 신규 클래스 ‘아처’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신규 확장 지역 ‘드리간’을 시연할 수 있는 대규모 부스를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NHN엔터, ‘RWBY: 아미티 아레나’ 글로벌 출시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바오밥넷이 개발한 ‘RWBY: 아미티 아레나’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RWBY: 아미티 아레나는 북미 유명 애니메이션 ‘RWBY’(루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실시간 액션 전략대전 게임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전세계 RWBY 팬들과 소통하며 제작한 게임인 만큼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게 되면 기쁠 것 같다”며 “애니메이션은 시즌 6를 앞두고 있는데 게임은 현재 시즌 3까지의 콘텐츠만 공개했기 때문에 추후 추가될 더 많은 콘텐츠들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글로벌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하 크리티카)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4번째 신규 캐릭터 ‘헤일로 메이지’가 추가된다. 해당 캐릭터는 마법과 강력한 포탄을 사용하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사전예약은 별도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번체) 등이 지원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5000캐럭(게임재화)와 ‘초월펫 티켓’이 지급될 예정이다.

컴투스, 할로윈 맞아 이벤트 진행

컴투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에서 다채로운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초까지 진행되며 ‘호박’, ‘유령’, ‘박쥐사탕’ 등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짜릿한 즐거움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게임은 △서머너즈 워 △골프스타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MLB 9이닝스 GM △체인스트라이크 △소울시커 △아이모 등이다.

스마일게이트 ‘탄’, 배틀로얄 모드 선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FPS 게임 ‘탄: 전장의 진화’(이하 탄)에 배틀로얄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배틀로얄 모드는 총 360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초대형 전장에서 펼쳐지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120명간 동시 전투를 솔로뿐만 아니라 듀오, 스쿼드 등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배틀로얄에 참전한 이용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확산되는 모래폭풍을 피해 안전지역으로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등으로 이동하며 전투를 치러야 한다.

장인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배틀로얄 모드를 정식 업데이트하며 고객분들이 ‘탄: 전장의 진화’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틀로얄 모드뿐만이 아니라 정통 FPS 모드는 현존하는 모바일 FPS 중에 최고의 게임성과 퀄리티를 자신한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파이널블레이드’, 할로윈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블레이드’가 할로윈 데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오는 11월 5일까지 ‘오싹다롬 할로윈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모험지역에서 드랍되는 보상을 수집해 ‘사탕 호박’, ‘천년호리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 19일까지는 ‘영웅 빙고 이벤트’가 열린다. 모험 참여, 영웅 합성 등 미션을 수행해 빙고 줄을 맞추면 ‘영혼 호리병’, ‘장신구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영웅 빙고 이벤트는 총 5회 차로 구성되고, 1회 차 빙고가 완성되면 다음 회차 빙고가 개방되는 방식이다.

넥슨, 피파온라인4 로스터 업데이트

㈜넥슨은 26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에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신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해 약 3600명의 선수 로스터를 업데이트했다. 또 신규 선수 약 5500명과 신규 감독들을 추가했다.

‘대표팀’ 콘텐츠인 ‘급여’ 시스템도 기존 교체선수 포함 ‘200 급여’에서 주전선수는 ‘170 급여’, 교체선수는 급여 제한을 받지 않도록 조율해 변경된 급여 범위 내에서 교체선수를 보다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바꿨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