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진에어, ‘온 가족 제주여행’ 이벤트…이스타항공, 청주발 中노선 특가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진에어, ‘온 가족 제주여행’ 이벤트…이스타항공, 청주발 中노선 특가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26 17: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진에어, 가족운임 할인 고객 대상 제주도 관광 이용권 증정

진에어는 가족할인 운임제도를 통해 오는 11월 7일부터 12월 24일 사이 출발하는 제주행 국내선을 예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관광 이용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온 가족 제주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가족운임 할인을 통해 예매를 완료한 고객들은 오는 12월 17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가고 싶은 곳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제주도 관광 이용권은 해적잠수함 승선권과 제주민속촌 입장권, 가파도와 마라도 승선권 등으로 총 1000장이 준비돼 있다.

당첨자 명단은 11월 6일과 20일, 12월 4일과 18일 총 네 차례에 걸쳐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진에어의 가족운임 할인은 본인과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가족 3명 이상이 동일한 여정으로 국내 항공권을 예매할 때 일반 운임인 ‘지니’ 클래스의 20%를 할인해주는 제도다. 해당 할인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항공권 예매 시 추가할인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선상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청주발 中노선 동계스케줄 오픈 기념 특가 이벤트

이스타항공은 동계기간 청주출발 중국 노선의 스케줄 오픈을 기념해 '청주출발 차이나(CHINA)는 이스타'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이날 오후 2시부터 31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대상 노선은 청주 출발 선양, 상하이, 연길 노선이며, 탑승기간은 동계시즌인 오는 28일부터 2019년 3월 30일까지다.

동계시즌 동안 청주~선양 노선은 주 2회(수, 일), 청주~상하이 노선 주 2회(수, 토), 청주~연길 노선은 주 3회(월, 수, 금) 운항된다. 이번 특가 이벤트를 통해 선양 노선은 편도총액운임 6만9900원, 상하이 노선은 6만4900원, 연길 노선은 10만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안전교육 프로그램 '항공안전체험교실' 50회 맞아

제주항공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이 직접 진행하는 안전교육인 ‘항공안전체험교실’이 50번 째 개최를 맞았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2018 서울 안전 한마당’에 참가, 50번 째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은 총 50회 동안 누적 교육참가자만 3만6840여 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객실승무원이 운영하는 체험부스를 통해 △좌석벨트 및 산소마스크 착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요령 △응급처치 방법 △객실승무원 직업체험 교육 등을 실시한다.

한편 제주항공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의 항공안전교육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매월 1~2곳의 전국 초·중학교와 청소년단체 및 시설 등을 직접 찾아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 동계 스케줄 본격 운영

대한항공은 오는 28일부터 적용되는 동계 스케줄에 맞춰 계절적 수요가 집중되는 주요 노선별 공급을 늘려 승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26일 밝혔다.

우선 오는 28일 부산발 베트남 다낭 정기편을 신규 취항한다. 부산~다낭 노선은 하루 1편 매일 운항하며 해당 노선에는 보잉 737-900 기종이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대한항공은 꾸준한 수요 증가를 보이는 인천~이스탄불 노선 운항을 주 4회로 늘리는 한편,  인천~나트랑 노선은 주 3회 증편해 매일 운항한다.

이 외 동계 일부 기간(12월~1월) 동안 미주 노선인 인천~시애틀 노선과 인천~라스베이거스 노선을 기존 주5회에서 주6회로 늘린다. 아시아에서 크로아티아로 가는 최초의 직항 정기 노선인 인천~자그레브 노선은 동계 수요를 고려해 취리히 노선과 병합, 주3회 운항을 지속한다. 인천~홍콩 노선은 기존 주 28회에서 주 35회로 증편된다.

한편 하계 스케줄 기간 동안 운항했던 인천~상트페테르부르크 노선과 이르쿠츠크 노선은 계절적 특성을 감안해 운휴한다. 더불어 인천~난닝 노선, 부산~홍콩 노선, 부산~괌 노선도 운휴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상받자 2019-01-03 10:11:11
https://open.kakao.com/o/gE6HBv9 진에어 산소마스크사고 보상 위한 오픈챗방주소이니, 승객분들 입장해주세요.